요새 맘에 드는 파데가 없어서 열심히 유목 중인데 서칭 중 발견해서 찾아보니 이걸 7천원에 파는 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냉큼 구매해봄. 근데 이 가격에 인생템을 만날 줄이야... 가볍고 얇게 발리고 지속력 좋고 코끼임 거의 없고(코끼임 없는 파데 처음!) 컬러까지 완벽...⭐ 재구매할테니 제발 단종시키지 말아주세요 선생님들...
제형: 세미매트 파데고 되게 얇은데 붓으로 컨트롤 불가능할 만큼 얇진 않습니다. 픽싱이 빠른 편이긴 한데 매트파데 즐겨쓰시는 분들한텐 크게 문제가 될 만한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컬러: 17호 파데가 시중에 잘 없어요 밝은 호수 쓰시는 분들은 공감하실텐데 ㅠㅠ (13호 분들은 더 컬러 찾기 어려우시겠지...) 암튼 그래서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물론 이 파데도 17호 컬러는 하나뿐이지만 컬러가 너무 예쁘게 잘 나왔어요! 딱 핑크와 옐로우의 중간 컬러에요. 극쿨/극웜만 아니면 다들 잘 쓸 것 같아요. 밝기도 딱 17호 정석? 더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것 같아요. 제 피부톤보다 딱 반톤 밝아서 좋아요! 밝은 21호 쓰시는 분들도 화사하게 쓰실 수 있을 듯.
지속력/커버력/밀착력: 지속력과 밀착력은 이 파데의 최대 장점!! 하루종일 기름 올라오는 것만 잡아주면 예쁘게 유지될 것 같아요. 무너짐 거의 없었고, 마스크 닿는 부분에 좀 지워지는 정도? 다만 툴에 따라 지속력이 좀 차이나더라고요. 물먹인 퍼프로만 발랐을 때보다 브러쉬+물먹인 퍼프 썼을 때 지속력이 훨씬 높았어요. (마스크에도 거의 안 묻어남;;) 커버력은 많이 높진 않았어요.. 중 정도? 저는 이 정도면 만족해요! 잡티는 부분적으로 컨실러 써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추천 도구: 앞에서 얘기했듯 퍼프만 쓰기보단 브러쉬+퍼프 조합을 추천합니다. 브러쉬는 제형 특성상 모공브러쉬랑은 잘 안 어울릴 것 같고.. 납작브러쉬 쓰시되 모공 있으신 분들은 모공까지 커버되는 걸로 쓰시면 프라이머도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쓰는 수아도르 E400이랑 엄청 잘 어울리더라고요 추천도 살포시 놓고 갑니다...💕
+) 짱짱에서 굿굿으로 수정합니다. 요 녀석이 생각보다 매트하네요.. 전 복합성인데도 각질관리 잘 못해주면 바로 뜨더라고요 마스크 쓴 부분도 마찬가지ㅠㅠ 그래서 집 오면 특히 마스크 닿은 부분이 좀 드럽게 떠 있어요... 저가 파데라 확실히 고가 파데 기능까지는 못 따라가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저가 파데들 중엔 진짜 괜찮은 녀석임이 틀림없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