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가 크리미하고 부드러운데 발림성은 가벼운 편이에요. 시험 중에는 브러쉬로 베이스를 빠르게 펴바른 뒤 퍼프로 두드려 마무리했는데, 경계 없이 밀착돼서 시험에서 감점 요소인 “뭉침, 얼룩짐” 없이 표현하기 좋았습니다. 얼굴 중심에서 바깥으로 펴 바를 때 아주 균일하게 퍼져요.
모델의 잡티나 홍조를 무겁지 않게 커버해주는 중상급 커버력이에요. 두껍게 바르지 않아도 피부 톤 정리와 결 보정이 잘 돼서 깔끔한 베이스 완성 가능했어요. 컨실러 없이도 시험용 베이스 단독 커버로 무난했습니다.
시험장 환경이 건조할 수 있는데도 파우더 없이도 살짝 보송한 마무리감이라 과한 유분 없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더라고요. 특히 광택 없이 ‘깔끔한 피부 표현’이 중요한 국가자격증 실기 기준에 부합하는 피니시였어요.
들뜸이나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돼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 건성 피부의 단점 -
1. 당김 & 각질
피부에 수분과 유분이 부족해서 세안 후나 건조한 환경에서 쉽게 당기고, 각질이 자주 올라와요.
2. 피부 메이크업이 들뜨기 쉽다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바를 때 밀착이 잘 안 되고, 각질 부위에 뭉치거나 뜨는 경우가 많아요.
3. 민감해지기 쉽고 예민하다.
수분이 부족하다 보니 피부 장벽이 약해져서 자극에 쉽게 예민하게 반응해요. 붉은기, 가려움, 뾰루지 등이 잘 생길 수 있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