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체험단으로 받아 사용중인데, 별 기대 안 했었는데 좋아서 놀람;;; 세미매트 타입인데, 살짝 보송한 마무리에 얇게 발리고, 지속력 좋고 건조하거나 뜨지도 않아서 모든 피부타입의 여름파데로 추천드립니다!
지속력/밀착력: 사실 제가 수정화장하는 걸 정말 싫어해서 파데에서 컬러와 더불어 가장 많이 보는 게 지속력과 밀착력이에요. 사실 전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받아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5시간을 화장한 채로 있었는데, 거의 처음 그대로에요. (지성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복합성인 저와 건성인 제 동생 모두 그랬음) 그리고 저도, 동생도 각질이 고민이라 파데가 잘 뜨는 편인데, 심지어 이건 마스크를 쓰고 있었음에도 멀쩡해요. 마스크에는 조금 묻어남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력 끝판왕 더블웨어 다음으로, 제가 쓰고 있던 머지 파데랑 비슷한 것 같아요(이것도 매트파데. 지속력 굉장히 좋음). 3~4시간까진 잘 버티다가 그 이후로 유분과 섞여 조금씩 묻어나는 느낌.
커버력: 중하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톤보정은 잘 되지만 여드름 흉터나 잡티는 잘 못 가리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얇은 피부표현을 선호해서 파데는 적당히 보정만 해주고 더 필요한 부분은 컨실러를 쓰는 게 더 좋더라구요.
컬러: 가장 밝은 호수인 100 로즈 아이보리 사용중입니다. 21호 핑베라는 정보를 알고 신청했긴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핑키하네요 ㅋㅋ;; 정석 21호보단 살짝 밝은 느낌이지만, 보통 17호 파데 사용하는 저한테는 차분하게 올라갑니다. 제 퍼스널컬러는 봄웜이지만 노란기가 적어서 뉴트럴 톤으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심지어 옐베보다 핑베가 더 잘 어울림), 저한테도 좀 부담스러운 핑크빛이라 쿨톤분들께 추천드려요. 전 갖고 있던 아이보리 컬러 파데를 살짝 섞어 써야 할 것 같아요.
컨트롤 난이도: 보통 매트계열 파데는 빨리 픽싱되는 경우가 많은데, 얘는 딱히 그렇진 않은 것 같아요. 중하 정도?
도구 궁합: 어떤 도구든 무난할 것 같아요. 저는 브러쉬를 선호해서 브러쉬로 바르는데 얇게 잘 발려요 뜨지도 않고. 밀착력 좋고 안 떠서 손으로 발라도 괜찮을 것 같아요.
기타: 파데에서는 거의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공기 차단할 수 있는 펌핑형 용기에요(그.. 돌려서 열고 잠그고 할 수 있는 그거요. 아시죠..?). 신기했지만 귀찮음이 이겨서 그냥 열고 씁니다 ㅋㅋ. 향이 좀 강한 편이라고 느꼈는데, 멜론이나 수박 같은 향이에요. 제가 싫어하는 향인데 8ㅅ8 바르고 나면 금방 날아가긴 합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