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N1 사용
*평소 19 - 21호 사용 / 여름 쿨톤
*트러블 • 민감성 • 복합성 피부, 나비존 모공 큰 편
원래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만 사용하다가 헤라 파운데이션으로 넘어온지 N년차 됐습니다!
확실히 백화점 브랜드이기 때문에 여느 브랜드 파데 제품보다 피부 표현도 좋고 지속력도 좋은 편이며 색상도 예쁘고 유지력이 좋아 다크닝이 잘 느껴지지 않아 만족했습니다. 커버력은 자잘하게 올라오거나 크게 올라온 트러블 모두 잘 가려지는 편이라 중상 정도에 속하는 것 같아요.
그치만 커버력이 좋은 만큼 아무리 얇게 발라도 두껍게 느껴지는 피부 표현, 민감성 피부이다보니 세안 시 확인되는 몇 개의 트러블들이 아쉬웠고 모공에 끼어 몽글몽글하게 남으면서 화장이 무너지는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ㅠ
그리고 파운데이션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어려울 수도 있는 게 얼굴에 올렸을 때 빨리 마르는 편이라 스킬이 중요하다고 느껴졌고 두껍게 올라가는 편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사용이 어렵다 느끼시는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성이신 분들은 많이 건조하다고 느끼실 것 같고 복합성이나 지성 피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복합성인 저도 피부 컨디션이 안 좋을 때면 각질이 뜬 적도 많았으니 어느 피부이시든 기초를 탄탄하게 하신 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사용하기 딱 좋은 파운데이션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좋은 퀄리티의 파운데이션이라고 생각됩니다. 양도 생각보다 빨리 줄어들지 않아서 비싸다고 생각이 들지 않더라구요!
저와 비슷한 피부이시라면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