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색상
21호- 핑크베이지 색이긴 한데 일반 로드샵보단 좀 어두웠어요! 제 피부톤은 어둡진 않은데 좀 누런 느낌이라 보통 21호중 베이지 느낌의 색이 살~짝 밝게 발렸다면 이 얘는 얇게 발려서 그런진 몰라도 제 피부톤과 거의 비슷한 정도? 기존 21호 바를 때 보단 조~금 톤 다운 된 느낌도 들 정도 였어요! 더 자연스러운 색상이라 괜찮네요!
23호- 황토이 섞인 베이지 색상 정도예요~ 파운데이션 자체가 얇게 발려서 그런지 몰라도 평소 21호쪽에 가까운 피부톤이지만 이거 23호를 발라도 피부색과 겉도는 칙칙한 느낌은 안 드네요! 그냥 좀 톤 다운 되고 건강한 피부톤 느낌? 제가 비교삼아 반반씩 발라보았지만 둘다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원래 피부색에 잘 맞춰주어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것 같은 느낌이예요~ 21호 분들은 23호를 쉐딩으로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음영 넣기 좋을것 같네요!
2. 제형
우선 처음에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얼어서 왔더라구요...... 몇번을 눌러도 안나와서 열어보니 얼어있었어요 그래서 녹여서 썼어요 처음엔 얼리고 덜 녹여서 제형이 특이하나? 했어요(원래 이런 거였지만) 기존 파운데이션은 묽거나 크림정도로 되직했는데 그런게 아니라 뭐랄까 몽글몽글? 물에 가까운 젤리? 그런 느낌 이었어요? 흔들어 사용해주세요라 써 있는데 진짜 흔들면 물에서 기포가 올라와서 터지는 소리?가 들려요~ 워터워터 한가봐요~
3. 발림성
발릴 때 정말 얇게 발려요~ 제가 곰손이라 손으로 파데를 바르면 얼룩지고 고르게 못 펴 바르는데 이건 손으로 발라도 잘 펴 발라지더라고요! 제가 요즘 날이 추워 피부가 많이 터서 베이스만 바르면 볼과 코쪽이 잘 뜨고 각질이 생기는게 문제예요 그런데 이 얘는 수분감이 많아서 그런지 각질부각 안 되는 점이 좋더라구요! 대신 끝에는 세미 매트하게 마무리되서 묻어남이나 답답함은 없어서 좋았어요~ 진짜 얘는 유분감이 아니라 수분감이 많은 것 같아서 평소 얼굴에 유분감이 많은 지성과 복합성 정도인 분께 잘 맞을 것 같네요 그래서 전 잘 맞았던것 같네요!
4. 지속력? 무너짐?
지속력이 좋아요!!~ 거의 일주일 정도 알바 다니면서 사용해보았어요! 저는 수정화장을 안 해서 8시에 화장을 7시까지 아침에 바른 상태 그대로 있는데 커버력은 없어지긴 하지만 얼룩지지 않아 있더라구요!! 평소에는 얼굴에 기름기 돌고 그래서 일부 화장이 지워져 얼룩덜룩 되고 코 옆에 눈 밑주름에 끼어 있을 시간인데 그런게 없더라구요!! 무너짐은 정말 깨끗한것 같아요~
5. 커버력
커버력은 얇게 발려서 그런지 좋진 않아요..... 2.3번 덧 바르면 모공이나 붉은기는 좀 커버 되지만 여드름 자국은 역시 컨실러로! 한번만 바르면(특히 퍼프로 바르면) 생얼에 가깝다는게 단점이네요.....ㅎㅎ 그래도 톤 보정은 되니깐 가끔 괜찮다고 생각해요! 평소엔 두세겹 바르면 일반 보통 파데 정도? 원래 전체적인 베이스는 얇게 바르고 트러블부위만 잘 가려주는게 더 피부가 좋아보인다니깐 괜찮은 것 같아요!
결론은 전 이 얘랑 잘 맞았어요~ 색상은 좀 어둡지만 자연스럽고 건조하지 않고 커버력은 없지만 가릴 부위는 컨실러 사용하면 되고 무엇보다 수정화장을 모르는 저에게 무너짐이 깨끗한건 최대 장점이네요!
☆저 처럼 수부지에 수정화장 안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