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 모공/잡티없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수정용으로 소량씩 발라도 되는 분들께 추천하고 피부에 가릴 것이 많지 않은 깨끗한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는 이 제품으로 단독 화장하면 커버가 너무 어렵고 처음에는 이 제품으로만 화장을 시작했다가도 저도모르게 다른 파데 바르고 얘를 덧바르는 형태를 보이고 있더라고요
제가 악건성이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처음 화장할 땐 너무 광돌고깐달걀 이쁜 스파광이 돌았으나 나중에 휘발이 되는 지 넘 갈라져있고 코나 각질 끼임이 심했습니다.(나이 들면서 늘어난 모공탓도 한 몫 한 것 같긴합니다.)
얘를 너무 디스하는 거 같으나 그 이유가 자차성분없이 이전에 나왔던 1920/2122 비비들은 오히려 발림성이 기초바르는 느낌에 선크림바른 후작업을 추가하더라도 다른 초매트 파데들이랑 톤이나 제형을 섞어 쓰면 수정없어도 다크닝도 없고 유지가 잘 되서 비비를 쭉 재구매했었고 이것도 재구매 했었기 때문입니다.
런칭 1차 2차 때 다 써봤는데 쿠션퍼프는 진짜 요물이라 2팩 질렀구요 다른 쿠션에도 이 퍼프로 갈이했어요!
쿠션 색은 1719>2122>2325로 갈수록 첫 색은 생각보다 안 어둡고 이쁘지만 (제형도 호수가 어두울수록 갈라짐도 덜하고 저에게는 덜 뜨는 거 같긴했습니다) 2325의 첫 색이 넘 이쁜데 다크닝이 크고 2122호는 첨에 너무 화떡인가 싶은데 나중에 차분해지는 게 제 피부 기준 어두워지더라도 그나마 괜찮아서 수정용으로만 갖고다녀서 2122호,2325호까지는 가지며 쓰기로 했으나 1719호는 비비까지만 품고 쿠션은 결국 다른 밝은 분 드리기로 했어요(다크닝 된 색은 그나마 톤업된 거처럼 중안부에 쓰더라도 제형이 저랑 넘 안맞아서 아쉬워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