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01
👍케이스랑 리필, 퍼프가 모두 따로 들어있는데 비싼 가격만큼 신경써서 포장된 느낌이었어요.
처음엔 골드+네이비 조합 케이스라 올드한 것 같았는데 쓰다보니 심플한 느낌에 가볍고 견고한 것 같아서 괜찮았어요.
스펀지는 약간 거친 재질인데 엄청 힘줘서 꾹 누르지 않는 한 퍼프에 소량씩 묻어나서 따로 양 조절을 안해도 얇게 바르기 좋았고 세미매트 제형같았어요.
이름은 듀이지만 글로우한 광이 돌진 않고 그냥 매끈하게 발렸다 싶은 정도였고 전 너무 번들거리는 광은 안좋아해서 오히려 좋았어요.
〰️〰️〰️
👎보통 21호를 써서 추천컬러인 I01로 구입했는데 컬러가 너무 어두웠어요.
손등에선 핑크 베이지 컬러로 보이는데 얼굴에선 주황색이 부각되어 보였고 이상하게 턱에만 제형이 뭉치면서 주황색 점 같은 게 생기는 것 같았어요.
티라미슈를 먹으면 입가에 가루가 묻는 것처럼 턱 아래쪽에만 주황색 가루 같은 게 묻어있길래 뭐지? 싶었는데 이 쿠션을 바른 날만 이런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계속 닦아내도 완전히 지우지 않는 한 계속 같은 증상이 생겼고 신경써서 얇게 발라도 똑같았어요.
유분때문이라면 코나 볼쪽에도 같은 현상이 생겨야 하는데 턱에만 생겨서 원인이 뭔지 모르겠고 제가 봤을 때도 뭔가 먹다 묻힌 것처럼 보여서 자주 신경써서 수정해야 하다보니 사용 빈도가 줄더라구요.
비싼 가격에 비해 지속력도 아쉬웠고 다크닝은 약간 있는 편이었지만 처음부터 컬러가 어두워서 다크닝이 많이 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그리고 케이스가 거의 9구 섀도우 팔레트 정도로 커서 파우치에 넣기 불편했고 보통 쿠션 퍼프보다 퍼프 크기가 많이 작았어요.
10만원이 넘는 가격이라 많이 고민하고 샀는데 안 맞는 부분이 맞아서 너무 아쉽네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