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인스타, 틱톡 감성의 클렌저 같아요ㅎㅎ
2. 질감이 쉬폰 크림 같은 사르르르한 질감인데, 덕분에 역시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3. 사용감: 얼굴 도포시에 약간의 열감이 느껴집니다. 말캉말캉한 알갱이도 느껴지는데, 전혀 자극적이지 않아요.
4. 세정력: 우수한 편입니다.
1) 메이크업 지울 때 메이크업 위에 바로 얹어놓고 3분 뒤에 문질러 헹궈냈는데,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벽하게 지워졌습니다. 원래 클밀+약산성 클렌저 조합으로 2차 세안까지 했는데, 이건 하나로 단독 세안만 했는데도 이전보다 훨씬 세정이 더 잘되서 솔직히 깜짝 놀랐어요.
2) 모공 세정도 꽤 잘 되는 편입니다. 원래 클렌징 오일이나 밤을 안 쓰면 코에 블랙헤드가 쌓이는데, 신기하게 이건 이거 하나만 써도 블랙헤드가 많이 안 쌓이더라고요. 가끔 몇개 보이는 부분도 면봉으로 살짝 긁어내주면 바로 배출될 정도로 피지가 유연한 편이었어요. 원래 약산성 클렌저는 피지 세정이 잘 안되는데 신기했어요. 위에 언급한 약간의 열감이 모공을 살짝 열리게해서 피지 세정에 유리하게 도와주는건가 싶었습니다.
4. 사용 후: 노메이크업 상태에서 짧게 단독 세안이나 2차 세안 때 사용 시엔 촉촉했습니다. 기름기 같이 세정되어야할 건 깨끗하게 세정되면서 불필요한 수분은 뺏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메이크업 위나 팩처럼 사용하기 위해 3분이상 올려둔 후 사용시에도 촉촉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사용 후 아무것도 안바르고 샤워를 했는데 전혀 당기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5. 자극도: 순합니다. 피부 민감하신 분들 걱정없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접촉성피부염을 앓고나서 부분부분 염증이 만성화된 부분이 있는지라 클렌저가 좀 세다 싶음 그 부분들이 간지러워지면서 빨갛게 염증이 올라오는데요. 이 제품은 전혀 그 증상이 없었습니다. 짧게 쓸때도, 팩처럼 쓸 때 3분 이상 올려놓고 세안했을 때도 문제 없었어요.
5. 아쉬운점: 아쉽지만 마스카라는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섀도우,섀도우 펄, 펜슬 라이너까진 다 지워지는데 마스카라는 리무빙이 안되었어요. 세안 후 아이리드 티슈로 닦는데 다 묻어 나오더라고요. 제품 상세 안내에 손목에 컬픽스 마스카라 묻혀놓은것도 싹 지워진다 홍보해서 기대했는데 아쉬웠어요. 립앤아이리무버는 따로 써줘야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