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가 정말 좋아보이는 예쁜 광쿠션
평가단 당첨으로 써보았습니다! (수부지 / 23호)
🩵디자인 : 일단 쿠션케이스가 영롱하니 너무 예뻐요✨
살짝 묵직하긴 한데 노프라블럼입니다.
🩵발림성 및 밀착력 : 쿠션 퍼프에 되게 고르게 잘 묻어나오고 뭉침도 없더라구요. 무엇보다 피부 위에 되게 잘 붙어있어요.
🩵일시적인 시원함 / 향 : 처음에 피부에 찍어바르면 촉촉한 앰플이 함유되어있어서 그런가 일시적으로 시원함이 느껴져요. 프로폴리스 향이 나구요.
🩵피부표현 : 피부결이 되게 매끈해보이면서 광이 나는데 개기름광이 아닙니다. 광이 있으면 부해보이는 타입이라 광을 즐기지 않는데도 신기하게 씨앤피 이 쿠션은 광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피부가 좋아보이는 광이라 파우더 처리를 최소로만 할 정도였어요. 끈적임 혐오하는 저에게도 만족스러웠던 마무리감이에요. 보송한 세미매트까진 아니지만 마무리감이 꽤나 깔끔해요. 피부에 딱 밀착되어서 그런 것 같은데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포인트!
🩵유지력 : 고정력 및 유지력이 정말 좋습니다. 처음 바를 때부터 광이 나길래 유분에 금방 무너지는 거 아닐까 의심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광은 깔끔하게 나면서 무너짐이 없더라고요. 특히 코쪽 무너짐이 아예 없어서 놀랐어요. 팔자끼임도 없었구요. 비염인으로서 콧볼 무너짐이 엄청 신경쓰이는데 완전 깨끗했어요.
❌퍼프 : 퍼프가 너무 얇고 손가락 3개를 넣어 펴바르는데 자꾸 튕겨져 나갔어요. 쿠션감이 있는 도톰한 타입의 퍼프가 아니다보니까 그립감?이 없고 안정감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이러한 소재의 퍼프 덕분에 쿠션이 찐덕찐덕하게 들러붙지 않고 피부에 잘 밀착되는 것 같긴 한데 손가락을 고정시켜주는 힘이 너무 부족한 게 아쉬워요.
❌모공부각이 있는 편입니다. 코 모공은 전혀 못 느꼈는데 나비존 모공이 처음 바를 때부터 잘 보이더라구요. 이 부분은 프라이머를 신경써서 발라줘야 할 것 같아요.
❌쿠션 자체로만 봤을 때 23호 색상은 괜찮게 뽑힌 편이에요. 너무 누렇거나 주황기가 돈다거나 하지 않았어요. 다만, 제 개인적인 사유이긴 하지만 제가 추구하는 색조 컬러와 잘 어우러지는 컬러는 아니었습니다. 깔끔한 메이크업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상관없겠으나 전 핑크를 화려하게 얹는 편이라 평소에 잘 쓰던 색조가 살짝 뜨더라구요. 그래도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시중에 나온 다른 브랜드들의 23호색보다 씨앤피 23호는 예쁜 편입니다.
써보고 생각보다 더 마음에 들었던 쿠션이라 솔직하게 장단점을 써봤네욥. 단점이 있긴 하지만 커버 가능한 부분이라 저는 다 쓰면 또 구매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엄마께도 하나 사드려야겠다는 생각입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