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딱 무슨향이라고 말하기 애매한..?
✔️제형
워터리 클렌징오일이라고 설명 되있는 것처럼 점성이 굉장히 적어요. 뚝뚝 흘러서 처음에는 당황했는데, 사용하다보니 괜찮더라구요! 뻑뻑하지 않아서 핸들링할 때 정말 좋아요!
✔패키지
용기까진 친환경적으로 만들기 어렵고 만든다 하더라도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담겨오는 박스, 택배상자라도 친환경으로 오면 죄책감에 덜 들더라구요. 콩기름으로 인쇄 되어있다고 쓰여있고 코팅이 안되있어서 좋았어요.
✔세정력
세정력이 좋아서 눈화장까지 지울 때마다 사용했습니다. 굉장히 워터리한 타입이라 제대로 안지워질 것 같은데, 마스카라까지 잘 지워졌고 립까지는 완전히 지워지지는 않았어요. 립은 원래 립앤아이 리무버로 지워야되는 거니까 이것만 해도 만족스러운 세정력이라고 생각해요!
세안 후에는 뽀드득까진 아니더라도 2차세안을 하기 전인데 이미 개운한 느낌이 들어요 항상 클오 후에는 피부가 오일에 막힌 느낌이 들어서 재빨리 폼클렌징을 하는 편인데 이건 피부가 편안하고 남는 느낌이 없었어요 :)
✔️추천 피부타입
제가 민감성 수부지(복합성) 피부라 굉장히 예민한데 사용 후에 가렵다던지 발진같은 것도 없었고 다음날 트러블이 추가로 생기지도 않았어요. 근데 제가 그랬다는 거지 모든 민감성 피부가 다 똑같은 제품에 반응하는 건 아니니까요 다양한 추출물, 리모넨, 리날룰이 들어있어서 피하시고 싶은 분께는 권하고 싶진 않아여. 그밖에 왠만한 피부타입은 다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식물성오일이 주로 된 클오가 아니라 피이지가 들어있는 제품이라 식물성오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 목적인 분들 보다는 데일리 아이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세정가능하고 1차세안만으로도 개운함을 느끼고싶으신 분들께 추천하고싶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