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파워지성... 그래서 유분기 관리에 누구보다 진심인 사람입니다. 그래서 눈에 보이는 유분기를 닦아내는 것에 치중했었더랬죠! 하지만 좁쌀 여드름과 그것이 발전해 곪는 일이 자주 일어나 방법을 찾다가 오일 클렌징을 추천 받았고, 플로우 제품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플로우 오일 클렌저 사용 후기 써봅니다!
*객관적 적용을 위한 피부타입 간략 정리.
수부지 그 자체. 유분기 가득하지만 세수를 하고 나면 얼굴이 당김. 좁쌀 여드름ㅇㅇ(있었음) 딱 수정화장이 매우 필요하고 여름에 유분기 폭발하는 피부
1. 향: 풀🌿향. 우리가 흔히 오가닉 제품을 쓰면 나는 바로 그 풀향기임. 그 향기가 약-중-강 으로 따지면 '중' 정도로 남
2. 제형: 오일은 오일인데 무겁지 않음. 개인적으로 유분기에 민감한데 플로우 오일을 선택한 것도 제형이 많이 무겁지 않았던 탓이 큼.
3. 유화 과정: 오일 클렌징 할 때 바로 물로 씻어버리는게 아니라 물을 조금씩 묻혀서 유화시켜야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물을 조금 묻혀서 문질러주면 하얗게 잘 변함! 몇 번 문질러주면 클렌징 폼 문지르는 것처럼 하얗게 변하고, 약간 찐득한 상태가 됨. 먼지나 얼굴에 있던 자잘한 것들이 나오는게 느껴짐. 계속 문질러주다가 미온수 세안하면 피부가 매끌매끌해짐.
4. 건조감: 이렇게 세안하고나면 건조감이 없음!
평소에 클렌징하고 나서 느낀던 건조감이 느껴지지 않으니 너무 좋았다ㅠㅠ
5. 트러블: 일주일에 한 번 간격으로 꼬박꼬박 클렌징 해주는데(가을-겨울 기준. 화장하지 않아도!) 좁쌀 여드름 진짜 많이 줄어들었고 곪는 일도 많이 줄어든게 눈으로 보임! 플로우 오일 재구매한 가장 좋은 이유. 오일이 모공을 막거나 하지 않았다는 거라서 만족. 특히 여름에 유분기나 땀 때문에 피부가 많이 망가지는데 사용하면 효과가 좋을 듯! 기대 중. (다만 과도한 욕심에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젤 같이 한 번에 쓴적 있는데 그러면 얼굴 좀 붉어짐🥲)
정리: 유화 잘 되고, 건조하지 않고, 트러블 없애는데 효과 좋음.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