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 가격에 비해 정말 퀄리티 좋은 프라이머입니다. 쫀득한 제형으로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그립(grip)' 프라이머라고들 하는데, 정샘물 물 크림도 이런 종류에 해당해요. 예전에 물 크림을 써봤을때 너무 끈적거리고 답답해서 도저히 바르기가 힘들었는데, 쉬글램 제품은 끈적임이 심하지 않고 수분감도 느껴져서 좋아요. 파데를 붙이기 위한 쫀쫀함이라 메이크업 후에는 끈적임이 전혀 남지 않아요.
연작 프라이머도 효과 모르겠다는 평이 꽤나 있고 유분기가 있을듯해서 쉬글램을 먼저 구매해봤는데, 유분기 없이 피붓결을 더 매끄럽게 연출해주는걸 보면 겔 같은 제형 덕에 모공과 잔주름도 좀 메꿔 주는 것 같아요. 화장 밀착력은 확실히 높여주고, 메이크업후 피부가 막 답답하지 않네요. 안바르는것보다는 약간더 바른 느낌이 나겠지만 늦여름에 사용해도 전혀 거슬림이 없었어요. 중상 정도 커버력의 아르마니 파데를 쓰면서 덧발라도 커버가 잘 안되는게 싫었는데, 이 프라이머 위에 바르니 밀착력이 높아져서 그런지 평소보다 커버가 약간 더 잘되는것같았어요.
저는 지루성피부염 이후로 얼굴 잔각질이 계속 있어서 피붓결커버 최상타인 아르마니 루미너스 파데를 발라도 각질부위 부각과 그부위는 화장이 밀린 것처럼 보이는데, 이 프라이머를 바르면 각질 들뜸을 완화해주고 안 바르는 것보다 훨씬 티가 안나서 만족해요. 피부염 증상에 의해 뭘 해도 딱지형태로 각질이 계속 생기기 때문에 화장도 왠만하면 안하개되고 고민이 많았는데 그래도 이 수분프라이머 바르니 각질부위 도드라지지 않고 잘 안보이는 것만으로도 고맙네요. 눈가에도 바르니 수분감+주름을 채워주어 섀도우가 텁텁해보이지 않아 좋아요. 저는 괜찮았는데 눈가는 트러블 나기 쉬운 부위이니 반응을 봐가며 발라 보세요.
건조한 건성피부에 한겨울에도 들뜸방지될정도는 아니지만 유분기나 모공이 확 막히는 느낌 없이 수분 프라이밍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이에요. 옛날에 더블유랩 워터홀 프라이머가 제일 좋았는데 그제품 단종 이후로 찾은 괜찮은 수분프라이머입니다. 다만 양을 많이 바르면 효과도 답답함도 더 안좋게 느껴져서, 양을 넉넉히바르지말고 적당히만 바르는게 좋았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