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트인사이트 클라우드 그램쿠션은 네이밍에서부터 "구름"이 들어간 제품이라서 느낌부터 "구름"처럼 가볍게 발릴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몽실몽실하고 에어리한 느낌이잖아요?
아무래도 당연히 매트~세미매트 계열의 쿠션일 거란 생각은 들었는데 얼마나 가볍게 발리는지가 관건 같았어요.
제 친구도 그렇고 아침 일찍 출근하시는 분들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쓰기 번거로우셔서 쿠션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제 직업이라 말하긴 좀 그렇지만 본업이 뷰티 블로거이기 때문에 베이스 제품 리뷰할때는 (죄송하게도) 본의 아니게 선크림만 바른 상태에서 촬영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일단 제공받은 색상은 21 퓨어 색상으로 딱 화사한 느낌의 21호 라이트 베이지 색상이더라구요.
손가락에 꾹 눌러보면 더욱 평균적인 21호 톤인걸 알 수 가 있어요. 손가락으로 눌러보았을때 느낌은 촉촉한 편이있는데 또 얼굴에 바르면 느낌이 어떻게 다를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한번, 톡 찍어 발라보았는데 엄청 에어리한 느낌이라 답답하고 무거운 느낌없이 가벼워서 피부가 편안한 느낌이 들었어요.
초췌한 22호 피부톤의 선크림만 바른 사용 전 에서 자트인사이트 클라우드 그램 쿠션 #21 퓨어를 사용하고 나면 밝게 톤 보정이 됩니다. 요즘 미간 사이에 트러블 자국이 생겨서 그부분을 중점적으로 커버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보았는데 가벼운 발림성인데도 불구하고 붉은기가 어느정도 커버되더라구요.
자트인사이트 클라우드 그램 쿠션 #21 퓨어를 사용하고 나서 그 위에 색조 메이크업을 올려주었는데 세미매트쿠션이라 눈가에 따로 아이 프라이머를 사용하지 않아도 쌍꺼풀 주름 끼임이 없어서 화장 단계가 1정도 줄더라구요.;;
자트인사이트 클라우드 그램 쿠션은 세미매트 계열의 쿠션인데 들뜸없이 밀착되서 보송한 느낌이라 수부지타입이나, 지성피부 타입이 쓰면 정말 좋을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저의 경우 쿠션은 주로 수정화장용으로 사용하는 편인지라 처음 받아보고 정확한 리뷰를 위해서 오전에 베이스 메이크업으로도 사용도 해보고 오후에 수정용으로도 사용해보았거든요. 세미매트 계열이라 지속력이 좋고 번들거림이 없어서 인지 굳이 수정화장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 였어요. 쿠션인데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다는 점도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색상에 대해 리뷰해보자면, 제가 제공받은 #PURE 21은 생기있고 화사한 핑크 베이지 컬러로 21호의 쿨톤에게 추천한다고 해요. 저는 쿨톤 22호의 피부지만 밝은 피부표현을 좋아해서 퓨어로 받아보았는데 핑크베이스라 화사한 피부톤으로 보정이 되었어요. 마지막 사진에는 자트인사이트 클라우드 그램 쿠션 #21퓨어를 사용 후에 색조메이크업을 올려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았는데 엄청 뽀샤시하게 메이크업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