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단 리뷰입니다.
평가단 이벤트로 자빈드서울의 윙크 파운데이션 팩트 21호를 받았습니다.
일단 저는 건성&복합성 피부를 가졌고 평소엔 21호 파운데이션을 쓰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항상 글로우픽 쿠션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했던 제품이였는데 운 좋게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건성이다보니 글로우 타입 쿠션을 사용해 왔었는데
이 제품은 세미매트타입 쿠션이더라고요.
그러다보니 들뜨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기초를 탄탄히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촉촉하고 처음 발랐을 때는 들뜸이 없었습니다.
다만 시간이 갈수록 속 수분이 날라가다보니 점점 들뜨고 갈라지긴 했지만요...특히 코 부분이... 세미매트다 보니 감수해야 할 부분이지만 그래도 타 세미매트 제품에 비해선 확실히 촉촉한 제품이였습니다.
건성 분들도 쓰기에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기초를 아주 탄탄히 하고 미스트를 자주 뿌려줘야 한다는 점.
지성이나 중성인 분들에게 딱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제품이 색상 관련해서 말이 많더라고요. 한 톤씩 높여서 구매해야한다는 평이 많았는데 제겐 착붙톤이였습니다.
제 피부톤이 21호와 22호 사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상아빛으로 상당히 네츄럴하게 표현됩니다.
핑크끼는 돌지 않고, 노란끼도 심하지 않습니다. 이 때까지 써 본 쿠션들 중에서도 다섯 손 안에 뽑을 정도로 정말 괜찮은 색상이였어요. 물론 저는 쿨톤이기에 쿨톤 기준입니다.
다크닝도 딱히 없었고 색상 관련해선 정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커버력은 가벼운 잡티나 모공 정도는 적당히 가려 줄 정도의 중급이였습니다.
여드름이나 좀 진한 잡티는 컨실러로 깔끔히 가려 준 후에 바르는걸 추천드립니다.
피부표현은 꽤 매끈하게 되는 편입니다. 광도 은은하게 들어가고 고급스럽게 표현해줍니다. 시간이 지나도 번들거리지 않고 막 삭막하게 건조해보이지도 않습니다. 균형을 잘 잡는다는 느낌이 강했어요. 최근 써 본 파운데이션 쿠션 중에서 피부표현은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피부 뒤집어짐은 없었고 트러블도 딱히 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쿠션을 교체해서 그런지 줄어들었네요..바로 이 쿠션으로 갈아탔습니다.
-------------------
최근 후기
색상이 어둡습니다...안색이 너무 나빠보여서 내 피부 문젠가 했는데 다른 파운데이션으로 바꾸니 바로 살아난... 저보고 피곤해 보인다고 한 사람이 한 두명이 아니였습니다..ㅎㅎ 확실히 한 치수 밝은거 사는게 좋습니다. 너무 어두웠어요. 핑크빛은 아니고 오히려 어두운 노란빛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커버력은 나쁘지 않은데 모공이나 눈 아래 요철을 부각시켜서 피부가 안 좋게 보여져요. 계속 쓰다가...사실 거의 다 쓰기도 했고 이젠 안 쓰려고요. 그래도 세미매트라 그런지 뜨진 않았네요. 극건성인데.
총 평
세미매트 치고 촉촉한 편, 기초를 탄탄히 하면 건성도 쓸 수 있다. 색상 만족도 하
커버력 중
피부표현 하
재구매의사 X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