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호 뿐만아니라 23호를 위한 톤업크림까지 있다니ㅠㅠ❤
보통 톤업크림은 호수가 1개라서 비교적 어두운 피부에서는 너무 둥둥 뜨는 느낌이었죠ㅠ 저도 시중의 톤업크림의 그런 점이 너무 아쉬웠는데요.
16브랜드에서 최근에 23호를 위한 톤업크림도 나왔더라구요! 컬러의 다양성이 생겨서 좋았어요.
바르기 전, 톤업크림의 컬러감은 핑크로! 겉보기에는 21호 톤업크림과 23호 톤업크림의 컬러차이는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바르면 둘 컬러차이가 조금 있긴 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겉보기에는 핑크컬러 이지만 나중에 지울때 보니까 파운데이션 같은 컬러감으로 묻어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커버력이 완전 없는 정도는 아닙니다. 물론 커버력이 좋은건 아니에요! 하지만 촉촉한 쿠션 얇게 바른 정도의 커버력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바른 후 피부표현이 톤업크림인지, 쿠션인지 크게 차이를 못느꼈어요.
광고에서 묻어남이 전혀 없다고 하더라구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장시간동안 마스크를 끼니까 묻어남이 조금 있었어요💗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ㅎㅎ 기초릉 좀 더 가볍게하면 묻어남이 줄어들것 같아요.
또 중요한거!
저는 손으로만 바르는걸 추천드리지 않아요..! 톤업크림 자체에도 수분감이 있기 때문에 손으로만 바르니까 유분기 도는 것처럼 번들거림이 있더라구요?! 물론 양조절을 잘하거나 기초를 가볍게 하면 덜하겠지만, 톤업크림을 사용하는 이유는 가볍게! 호다닥!하기 의해서 잖아요!??
그래서 저는 손으로 펴준다음에 퍼프로 두드려서 마무리해줘요. 그럼 번들거림도 없고 쿠션으로 마무리한듯한 느낌이에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