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다닐때 얘를 알았더라면 삶의 질 향상에 무척 기여했을 것 같다."
일단 심플하니 아트적인 디자인은 볼수록 마음에 듭니당. 대리석 화장대 위에 올려두니 이쁘구요~쿠션이 윙크하는거 정말 심쿵이네요,,💘 촌스러운사람들은 칙칙한옷입고 이거쓰면 더 찐따같아보일거같으니까 저처럼 센스있는사람들만 세련되게 쓰세요ㅋㅋㅋㅋㅋ 쿠션이 뭐하는건지 몰랐던 제 외국인친구들한테 선물해주고싶네요 귀엽다고 까무러칠 듯,,
저는 T존유분이 많고 나머지는 오일리하지도,건조하지도않고 딱 건강한 중성피부인 수부지 민감성이에요. 여름쿨라이트에 가을웜소프트 좀 걸친걸로 추정.
민스코님이 추천한 이 쿠션에 기대했던 점은 이래요.
1)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밝지않고 자연스러운 컬러
2) 세미매트한 마무리감
3) 깔끔한 유지력
🥨컬러🥨
제가 선택한 홋수는 23호에요.
국내 23호는 21호와 거의 차이 없을 정도로 넘 밝은게 많은데, 이건 23호 치고 색상이 밝지 않게 잘 나와서 좋아요.
노란끼가 많은 건 아니지만 23호 종특으로 역시나 웜톤 컬러이고, 쿨톤분들에게는 약간의 회끼와 누런끼가 피부의 붉은기를 차분하고 균일하게 잘 잡아줘요. (대신 쿨톤색조랑은 안어울릴듯)
사용해본 타사 쿠션과 컬러를 비교하자면
정샘물 미디엄, 헉슬리 샌드듄, 어비어스 23호보다 차분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정샘물,헉슬리에서 제일 어두운 색보다 자빈드서울 23호가 조금 더 어둡고, 흰끼가 살짝 적어서 차분하게 느껴져요. 헉슬리는 노란끼와 흰끼가 강했고 정샘물 미디엄은 베이지빛이라 흰끼가 강했으며 어비어스 23호는 피치빛이에요. 자빈드서울은 노랗다기보단 살짝은 누렇다고 볼 수 있는 채도낮은 웜 톤이에요. 웨이크메이크 컨실러 23호에 살짝의 누런끼랑 회색끼 섞은듯해요. 웜톤컬러지만 그래도 헉슬리처럼 노란끼가 강한제품보다는 뉴트럴/걸친쿨톤들이 부담없이 쓸 수 있는 컬러에요. 정샘물이랑 헉슬리가 밝게나와서 그렇지 24호 파데라고 생각하는 더페 잉크래스팅n203하고 비교해보면 자빈드서울이 더 화사해요.
👉 암튼 24호~25호정도 제피부에
매스/매스티지 브랜드 중 가장 안 뜨고 괜찮았던 컬러였어요. 뽀얀 느낌도 확실히 있었기에 23호분들 대체로 만족하실 것 같은데, 피부톤보다 더 화사해보이고싶거나, 피부에 부족한 핏기와 생기를 표현하고 싶은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아요.
🥨사용감ㅡ메이크업직후🥨
아주 미세하게 톤이 정리되는 무기자차선크림을 얇게 바른 후 쿠션을 발라줘서 그런건지.. 사실 첫느낌은 기대했던 '자연스러운 커버' 가 아니라 약간 회색톤으로 포토샵한듯 뽀샤시~~한 뿌연느낌이 좀 들어서 별로였어요. 커버력은 중상 정도인 듯해요. 세미매트가 아니라 완전히 매트하게 느껴져요. 건조함은 없지만 완전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매트 쿠션이라고 느꼈어요. 제가 써본 쿠션 중 가장 유수분이 적고 파우더리했어요. 매트해서 코쪽 모공커버도 거의 안되고 쿠션 찍어바를때 넓게 퍼뜨려지는게 아니라 매트하게 착 붙어서 얇은 피부표현보단 살짝 두께감 있게 바르게 되더라구요. 무기자차보다는 촉촉한 유기자차와 잘맞을것같은 쿠션이에요. 두번째 발랐을 땐 픽서 대신 일반 미스트를 퍼프에 뿌려 발랐더니 훨씬 자연스럽고 요철부각없이 매끄러웠는데,, 첫느낌은 요철부각때문에 넘 당황스러웠습니다..
근데 끝까지 들어보세요 .. ?
🥨피부표현 및 지속력ㅡ시간지난후🥨
✔메이크업하며 한 20분? 잠시 지나니까 제 피부에 잘 안착되면서 건조한 느낌 없이, 파우더칠한듯 매끈하고 깔끔하게 보이더라구요. 요철부각이 점차 사라져서, 목적지 도착했을땐 멀쩡해져있었어요.
✔원래 안촉촉한 쿠션 발라도 찍힘,묻어남,유분기땜에 코랑 마스크 닿는 쪽은 꼭 파우더를 해주는데, 이 쿠션은 파우더 안 해도 될 정도여서 좋았어요! 쿠션위에 파우더 바르면 막 떡지게 묻어나고 파우더도 두껍게 얹어지고 화장이 두껍고 허얘저서 싫었거든요. 아침에 번거롭고.. 특히 코옆쪽 두껍게 끼이는게 너무싫었는데 이 쿠션은 그런 걱정 필요없어요! 쿠션만으로도 파우더까지 따로 바른 듯 표현되서, 실제 쿠션위에 파우더바른것보다 더 균일해보이고 얇아보이고 가벼워요😆❤
✔뿌연 느낌도 조금 중화되어서 커버가 철저하게 잘 된 메이크업 정도로 보였어요. 평소 파데바르면 더블웨어로도 홍조커버가 완벽히 안되서 블러셔는 거의 못쓰는데 이 쿠션바르고나선 홍조커버가 잘되어 깨끗하고 피부톤 참 균일해보여서 블러셔도 맘껏 칠할 수 있었어요! 물론 웜톤색으로..!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의 유수분과 어우러져 더 예쁜 쿠션이었답니다! ❤
에어퍼프에 픽서 뿌려서 쿠션 바른 후 몇시간,
마스크를 두어번 꼈다뺐다했고 묻어남도 확인을 했어요.(파우더리하지만 묻어남은 있는편)
그리고 걷느라 얼굴에 전반적으로 땀이 좀 났는데도
메이크업이 얼룩덜룩해지거나 지저분해지지 않고 정말 깔끔하게 유지됐어요! 땀흘렸는데도 마치 매트파데 바른것처럼 코옆끼임도 전혀안생겼고요.
마스크에 분명 꽤 묻어나왔는데 얼룩이 하나도 안 진 게 신기했고, 매트한 마무리인만큼 시간 지나 T존 유분나오는것도 다른 쿠션에 비해 덜할것같더라구요.
코 모공 부분에 일부 아주 약간 몽글하게 끼이긴 했지만,
쿠션 치고 피부에서 느껴지는 답답함이 정~말 적고!!💜
타 제품과 비교해서 깔끔하게 유지가 되는 편인 것 같아요.
매트한 데 반해 속건조도 전혀 없었구요. 들뜬곳하나없이 땀과섞여 광이 나면서 정~말 매끈해보이고 살짝 투명한, 얇은화장처럼 예쁘게 되었어요.🙂❤
지저분하게 무너지는 쿠션도 멀쩡하게 지속되게 하는 정샘물픽서를 에어퍼프에 뿌렸기 때문일수도 있는데.. 다음에는 픽서 없이 일반 미스트 뿌려서 더 자연스럽게 발라보려구요! (혹시라도 그렇게 사용해보고 안좋으면 리뷰 수정할게요 ㅋㅋ)
🥨써본 #세미매트쿠션 과의 비교🥨
세미매트쿠션은 바닐라코,문샷,자빈드서울 이렇게 가격대가 비슷한 세 브랜드를 써 봤는데 자빈드서울 윙크쿠션 제형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전체적인 만족도는 자빈드서울>바닐라코>문샷.
바닐라코는 쿨톤으로서 색이 더 괜찮았지만 좀 밝았고, 유분기때문에 손길이좀많이가는스타일이며.. 문샷은 지디쿠션썼는데 피부 안매끈하고 푸석하고 굴곡져보이구 모공커버1도안되고 성분때문에 따가워서 못 썼어요. 극단적인 푸석함도 충격이었고, 문샷에서 새로나온쿠션도 그 따가운성분이 들어서..못쓰겠더라구요
🥨 총평 및 추천대상🥨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파워지성이 아니라면 이런 세미매트쿠션은 약속잡고 급하게 나갈 때 말고 평소 출퇴근/등교용으로 추천해요! 느껴지진않지만 파우더입자가 포함된것같슴다. 시간이 조금 지나야 피부에 스며들고 안착되어 요철부각없이 매끈해보여요. 이 점은 바닐라코 커버리셔스쿠션 썼을때도 그랬어요.
개인적으로는 모공커버력과 처음의 뿌연 느낌, 웜한 컬러때문에 짱짱은 아니고 굿굿이지만,, 파우더 필요 없고 보송하면서 이쁘게 잘유지되서 데일리로 정말 좋을것같은 쿠션!! 직장인들한테 너무 편하고 좋을거같아요👍👍 아직 에뛰드 쿠션은 안써봤지만 저는 더 비싼 헉슬리/정샘물 쿠션만큼 만족도가 높아요.(다 매력이 다르지만 특히 마스크시국에는 자빈드서울이 짱이라고한다) 이거만드신분들은 직딩의삶을 깊이생각해서 정말 정성어린 마음을담아 개발해주신것같은데 감사해서 한번 만나뵙고싶네요ㅋㅋ
#쿨톤 은 핑크색 선크림/베이스 위에 바르시거나, 쿠션바를때 그런 핑크톤의 무언가와 살짝 섞어바르시는 방법을 추천. 사실 파워쿨톤이라면 번거로울것같으니 다른 거 찾아보시길.
🍯🍯긴 리뷰 읽어죠서 감4해요🖐 건성이랑 건조한 복합성 빼고 #지복합성 #지성 #웜톤 #뉴트럴톤 에게 추천!🍯🍯
🤎 아, 그리고 기대한적도 없는 퍼프까지 종류별로 다 보내주셔서 센스에 감탄했어요. 자빈드서울 감사합니다🤎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