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색상
블랙브라운을 사용했는데 딱 답답하지 않은 블랙이라 만족했어요.
*묻어남&가루
진짜 얇게 발리는데 픽싱이 빨라서 바르고 바로 만져도 손에 액이 거의 안 묻었어요. 원래 무쌍이라 픽싱이 느리면 눈 떴을 때 다 찍히는데 그런 게 없어서 좋았어요.
다만 무쌍인 제가 바르기엔 솔이 조금 두꺼워서 조심히 발라야 되더라고요.
그리고 가루가 떨어지는지도 봤는데 제 눈에선 가루가 안 떨어졌어요.
*컬링
뷰러로 바짝 집고 마스카라 한번만 발랐을 때 바르고 1시간 정도 지나서 비가 오기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꽤 습했는데 처음 바르고 3시간 뒤에 봤을 때 70% 정도의 컬링이 유지됐어요.
원래 마스카라를 하면 습한 날 마스카라가 눅눅해지면서 거의 20%도 안 남는 편인데 70%라 만족이에요.
참고로 마스카라를 지우고 나니까 속눈썹이 완전 펴져있더라고요. (원래 직모예요)
*롱&볼륨
액을 많이 해도 크게 볼륨감이 생기는 편이 아니기도 하고 액을 많이 해서 바르면 마스카라 자체의 효과가 적어지기 때문에 비추해요.
그리고 롱래쉬효과가 있긴 하지만 화이버가 있는 건 아니라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고 살 제품은 아닌 것 같아요.
(원래 잘 안 번지는 눈이라 번짐은 체크 못했고 항상 마스카라를 강하게 바르기 때문에 클렌징은 제 고려사항이 아니라서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
*결론
가벼운 편이라 눈에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평소 마스카라 때문에 눈이 피로하신 편이라면 추천드려요.
최근에 클리오랑 홀리카 다 써봤는데 3시간만에 확 쳐졌어요. 그리고 어퓨도 써봤는데(레벨3) 어퓨랑 지베르니 고정력은 비슷한데 어퓨가 좀 더 무겁게 발리는 편이라 때에 따라서는 가벼운 제품을 찾게 되더라라고요. 그때 딱 지베르니를 찾아서 아주 만족스러워요ㅎ
여름에 습한 날인데도 무쌍이고 직모인 저에게도 컬링이 잘 유지돼서 나중에 제 돈 주고 살 생각이 있어요.
(가볍고 컬링 잘 되는 마스카라 찾으셨던 분들께 강추)
+수정
쓰다 보니 처음에 썼던 그 컬링이 점점 효과를 잃는 것 같아요. 지난 주말에 다시 썼는데 처음보다 컬링 유지력이 줄었더라고요.
그래서 별점 수정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