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수분크림+프리이머+광
-완전 번쩍번쩍한 광이 아니라 은은한 윤광!
-베이스 제품인거 같은데 수분크림 제형인 애매함.
-양 조절에 따라 피부 표현이 아예 다름.
-향이 거슬리는 편임.
-장점 : 바를 때 쫀쫀하게 발려서 베이스가 잘 붙는 느낌이 듬.
-단점 : 프라이머 기능을 모르겠음.
수분 + 광 제품이다 보니,
에뛰드 글로우온베이스나 이니스프리 수분오일 같이 발랐을 때 베이스가 갈리지거나 들뜸이 없어지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 아니예요.
제가 평소에 촉촉한 베이스 표현을 선호함에도 불구하고 손자국이 엄청 나고, 얼굴 만지면 베이스가 아예 지워지는 느낌?
오랫동안 요리조리 써봤는데도 한번도 만족할만한 느낌으로 사용한 적이 없어요. 그나마 양을 엄청 적게 발랐을 때가 가장 좋았던거 같아요.
무엇보다 저는 미샤 제품을 7년동안 써오면서 트러블이 일어난적은 한번도 없는데, 이거 쓰고 트러블이 올라오더라구요 ㅠ(평소에 트러블이 안나는 위치에 ㅠ) 아마 이 제품 단독 문제라기보다, 베이스 표현에 유분감이 너무 많아져서 그런거 같아요.
평소 제가 베이스 바르는 순서는
기초 듬뿍 -> 에스쁘아 썬크림 -> 베이스 제품
매트한 베이스 제품을 발라도 에스쁘아 썬크림이 워낙 유분감이 충분해서 에뛰드 글로우온 제품을 안써도 될 정도로 들뜸이나 갈라짐 현상이 없었거든요?
근데 평소 베이스 순서에 이 제품까지 같이 쓰다보니까 유분이 많아져서 그런지 건성인데도 뭉치거나 빨리 무너지더라구요? ㅠㅠ
그렇다고 이걸 쓰자고 썬크림을 바꿀 순 없고..
저는 다크닝이 심한건 못 느꼈지만,
구지 제가 이거를 써야하는 이유를 못 찾았어요.
1. 평소 가벼운 썬크림을 사용하신다거나,
2. 너무 유분 뽝! 하는 메이크업 말고 윤광 메이크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
3. 평소 피부 표현에서 유분이 부족했던 분들
은 테스트 해보고 만족하실 수 있지만,
저는 이미 유+수분 충분한 베이스 표현을 하고 있었기에 이 제품 덕에 뭔가 채워진다기보다는 너무 무거워진다는 느낌이 들어서 많이 아쉬웠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