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두피가 좀 예민해서 마트용 샴푸 쓰면 바로 머리가 간지러워서 잠을 잘 못자요. 그래서 성분 꼼꼼하게 따져서 사용하는 편이예요.
샴푸 성분 봤을때 계면활성제 성분이 좀 별로라서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했지만 우선 써보고 판단 하자라는 생각에 사용했습니다.
1.제형&향
약간 노란끼가 도는 투명한 색상의 제형이예요. 주르륵 흐르는 묽은 제형입니다.
향은 솔직히 좋진 않아요.약간 한약 냄새?그런데 심하지 않고 머리 감고나서 남아있는 정도는 아니라서 상관없었습니다.
2.사용감
거품이 굉장히 잘나요. 처음 사용할 때 두번 펌핑했는데 거품이 주체못할정도로 잘나서 그 뒤부터는 한번 정도 펌핑해서 사용합니다.
두피케어 샴푸는 아니라서 엄청 개운한 느낌은 아니예요.
대신 천연샴푸를 썼을때 머리카락이 뻣뻣한 단점이 있었는데 이 샴푸는 약간은 부드럽게 마무리됩니다.
일부러 트리트먼트 사용안하고 말려봤는데 말리고 나서도 부드러움이 남아있어서 모발에 좋은 샴푸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보통 저녁에 감고 아침에는 트리트먼트만 하거나 아니면 빗질 후 그냥 나가는데 아침되니까 약간 기름이 끼는 느낌은 있더라구요. 평소 쓰는 천연 샴푸는 아침에도 산뜻하거든요.
그리고 약간의 가려움이 느껴집니다. 마트용 만큼은 아니지만요.
3.마무리
계면활성제 성분이 변경됐으면 좋겠어요. 검색하니 발암물질이라고 나와서 사용하기까지 좀 찝찝하더라구요.
인체에 해로운 수준으로 들어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변경되면 훨씬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조금 세서 재구매가 선뜻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