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배님과 다른 아티스트분들이 종종 사용하시길래 저도 한 번 구매해봤었어요. 처음 사용했을 때에는 이게 왜 좋다는 건지 이해가 안됐어요. 클리오 스펀지로 베이스가 두드릴수록 벗겨지고 지저분해져서 결국 다시 세수하고 다른 도구로 베이스를 발라야했었어요. 6구짜리 9천원이나 주고 산 제품인데 너무 아까워서 장터까지 열어봤지만 팔리지 않아서 제 품에서 품고있었어요.
그러다 성인여드름+좁쌀 파티였던 제 얼굴이 완전히 회복되고 나서 이 스펀지를 다시 꺼내서 사용해봤어요.
아니 왠걸? 정말 피부표현이 찰!떡! 처럼 너무너무너무 예쁘게 되는거에요. 아 이제는 이 제품 없이는 못살아요... 대신 물멕이시고 물을 꽉-꽈-악! 짜주셔야해요. 스펀지자체에서 물을 머금고 있으면 베이스가 밀착이 잘 안되고 스펀지 자국이 잘 남아요.
이전에 저에게 이 제품이 쓰레기였던 이유는 제 피부상태 때문이였어요. 클리오 하이드로 스펀지는 기공감이 많지 않고 촘촘하게 짜여져 있어서 요철과 여드름 그리고 큰 모공을 쏙쏙 메워주기에는 부족한 아이에요. 요철과 여드름이 많으신 분들은 리얼테크닉 스펀지를 더 추천드려요.
정리하자면,
✔여드름성 피부에는 알맞지 않은 스펀지
✔일반적인 피부상태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깐달걀 같은
피부표현을 만들어 줄 수 있음
✔물에 적셔 스펀지 사용 시, 물기를 반드시 꽈악 짜주기!
tip. 물을 적신 하이드로 스펀지로 치크팝 블러셔를 바르면 웨지퍼프나 브러쉬 사용할 때보다 더욱 수채화스럽고 더욱 물먹은 볼따구를 만들수 있습니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