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극없는 클렌징 굿, 위생은 괜찮나
마스카라 리무버가 있다는걸 알고 바로 구매해본 아이템!
평소 메이크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곳이 속눈썹이라, 마스카라도 꽤 도톰하게 바르는 편입니다.
립앤아이 리무버가 있지만 아무래도 피부가 얇은 눈 주변이라 마찰로 지우는게 조금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사용하기 정말 좋아요!
(평소에는 립앤아이 리무버로 화장솜과 함께 클렌징 하는 편이지만 섀도우나 라이너는 클렌징오일로, 마스카라는 키스미 제품으로 종종 지웁니다)
특히 저는 클렌징티슈 사용하는걸 정말 안 좋아하는데, 여행갈 때는 립앤아이 전용 리무버를 따로 챙기는게 은근 귀찮아서 어쩔 수 없이 클렌징티슈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해본 클렌징티슈들은 세정력이 좋아도 워터프루프에 짱짱한 고정력을 가진 마스카라를 제대로 지워주진 못 하더라구요 ㅠㅠ 그럴 때 가방에 공간차지 없이 이거 하나만 넣어주면 진한 눈화장도 뚝딱 지워지니 너어어어무 만족했어요!!
조금 걱정되는건 아무래도.. 위생이더라구요. 마스카라와 같은 형태로 속눈썹에 직접 바르는 형식이고 오일로 되어 있어서, 메이크업 잔여물이 솔에 남은 상태로 다시 밀봉하는게 괜찮나.. 싶더라구요 ^_^;
그래도 한 통 다 사용하는 동안 다래끼나 눈 건강 관련 이슈는 없었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