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살 때 투쿨포스쿨 수ㅐ딩이 너무 빨리 닳아버려서 가성비 좋은 드럭스토어 스틱파데 쉐딩스틱으로 쓰려고 구매했어요. 혹시 피부톤에 안맞을까봐 2가지 컬러 구매했는데도 둘중 밝은컬러는 너무 황토색 그잡채이고 한단계 어두운컬러는 너무 붉은 갈색이라 둘다 힘들더라고요;;ㅋㅋㅋㅋㅋ 유분기 많은 스틱파데라 슥슥 잘 그어지고 발리긴 하는데, 수분감없이 유분감만 있고 밀착력도 좋지 않아서 스펀지로 두들겨도 뭔가 피부에 먹어들어가는 느낌이 없고 겉돌아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사실 티가 나지는 않는데 그렇습니다..
과거에는 뭘사야돨지도 모르고 제품도 많이 없어서 그냥 저렴한걸로 골랐는데 사실 파데라서 어두운컬러라도 컨투어나 브론저용으로 나온 제품들보다 미세하게 뿌연 느낌이 있어요. 요즘은 브론저스틱도 많고 컨투어스틱도 제대로된고 많으니까 드럭스토어에서 사더라도 컨투어나 브론저 스틱을 구매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저렴한거중엔 쉬글램이 퀄리티에서 단연 독보적이고,, (태닝피부용 아니라면 브론저는 주황끼 많이도는듯하니 쉬글램꺼 컨투어제품으로 사세요)
세포라 브랜드이긴 하지만 제가 지금 사려고 막 뒤져보니 브론저스틱은 merit 제품이 엄청 좋고, 레어뷰티나 투페이스드 제품도 좋고, 컨투어스틱은 세포라컬렉션 제품이 정말 좋아보이더라고요. 이거 두개 사고 망할 가격이면 쪼끔만 더주고 세포라컬렉션꺼 스틱제품 살 수 있었을텐데..ㅋㅋㅋㅋㅋ 한국에서 구매하시려거든 컨투어스틱 아웃오브오피스 제품이 정말 좋아요. 이렇게 두껍진 않고 중국배송이지만 컬러랑 제형이 완벽합니다.ㅎㅎ
암튼 이거 지속력은 좋은편인데, 파데용으로도 수분감 없이 기름지고 겉돌아서 비추요.. 이게무슨 샤인 프리라는건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