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형
우유빛의 물처럼 흐르는 에센스 타입으로 가벼운 제형이예요. 점도는 아주 살~짝 느껴질 정도구요, 얼굴에 얹어두면 물처럼 주르륵 흐르는 정도의 점성입니다.
그래서 발림성도 좋구요.
♥︎수분, 보습감
수분감이나 특히 보습감 면에서는 조금 아쉬워요. 요즘같이 건조한 겨울철에 사용해서 더욱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바르고나서 쉽게 건조해지는 느낌입니다.
스킨 후 얘 하나만 바르기엔 좀 무리이고요,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꼭 덧발라주셔야 할 것 같아요.
♥︎마무리감
기능성 제품임에도 가벼운 타입이라 마무리감은 산뜻한 편입니다. 바른 후 무겁거나 답답하지 않고 적당히 산뜻하고 가볍게 마무리가 돼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끈적이거나 기름지지도 않구요. 그래서 지성 분들이 쓰기에도 부담없을 것 같고 더운 여름철 사용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자극감, 진정
egf앰플은 전에도 몇번 써본 적이 있는데 이렇게 고함량인 제품은 처음이라 사실 조금 걱정되더라구요. 제가 하도 민감한 피부라 쓰고나서 뭐가 나거나 붉어지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전혀 그런 일은 없었어요.
오히려 쓰고난 이후 피부장벽이 조금 튼튼해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피부가 전보다 조금 건강해진 것 같은 기분??
원래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겨울철엔 피부가 막 트고 쉽게 붉어지는데 그런 일이 조금 줄어든 것 같은 기분이예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