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레티놀 썼다가 더 트러블 나고 피부결 거칠거칠해졌는데 이 제품은 전혀 안 그랬어요.
트러블도 안 났구요. 따가움도 없었어요.
레티놀 중 가장 자극감이 덜하달까.
딱 처음 1회차에만 살짝 간지러움이 있었으나 큰 문제 없었구요.
썬크림만 바른다면 낮에 발라도 괜찮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뭔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녁에만 쓰고는 있어요.
가장 큰 장점은 피부가 광난다는 점이구요.
그 다음으로는 쫀쫀해서 탄력감이 좀 느껴지구요.
더워서 피지 때문에 늘어나서 시술 말고 화장품으로 그나마 조금 줄일 수 있는 그런 모공도 좀 크기가 줄어든 것 같아요.
근데 모공과 주름은 확실히 시술이 아니다보니 큰 효과는 느끼기 어려웠어요. 생각외로 피부톤에선 효과 못 느낌. 솔직히 탄력만큼은 바이오에센스+카페인샷 같이 썼을 때가 더 효과가 좋았네요.
그래도 레티놀 제품 중 가장 쓰기에 편리하고 피부 뒤집어질 걱정이 덜해서 꾸준히 쓰기에 좋은 제품은 맞는 것 같아요.
+
낮엔 안 바르고 저녁에만 바르는데 피부 상태는 자극도 덜하고 광나고 문제없는데 이상하게 이 제품 쓴 이후로 피부가 탄 것처럼 어두워졌어요,, 심지어 낮에 밖에 잘 나가지도 않아요,, 이것때문인 것 같음. 그래서 별 깎아요. 형광등 블루라이트 이런 것도 레티놀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해졌네요.
+
이거 중단하고 브라이트닝 세럼 바르니까 며칠만에 바로 원상태 피부톤으로 돌아왔네요. 저처럼 피부 금방 잘 타는 분들은 레티놀 집에서만 바른다고 하더라도 낮에는 선크림 잘 바르시고 밤에도 최대한 자기 직전에만 발라야할듯 ㅋㅋ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