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개인적으로 몸 피부가 크게 건조하거나 문제가 있는 피부가 아니여서 바디워시 제품은 그냥 막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너무 성분이 안 좋은 제품들은 사용하지 않는데 이 제품은 딱 그냥 기본정도 하는 바디워시 같아요. 우선 성분이 엄청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성분을 보면 보습이나 건조함방지 피부장벽 보호 같은데 초점을 두기보단 세정력에 초점을 둔 제품 같아요. 하지만 사실 저는 바디워시에 큰 보습력을 바라고 사용하는 타입이 아니라 이 점이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바디워시보다 바디로션이나 오일 등으로 건조함을 잡는게 더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대용량 제품이라 특히 좋았습니다. 바디워시는 정말 헤프게 사용하는 제품인데 용량이 적은 제품들은 아무리 아껴써도 한 달 정도면 바닥이 들어나더라구요. 그런데 이 제품은 1000ml 대용량이라 바디워시 떨어질 걱정, 떨어질까봐 쟁여놔야 할 걱정 안 해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대용량이라 기본적으로 제품 크기가 큽니다. 그래서 욕실이나 선반이 좁은 분들은 실제 제품의 크기를 직접 보시고 올려놓을 수 있을만한 공간이 되는지 확인 후 구입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은 정말 강한 베이비파우더 향이 납니다. 혹시나 이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꼭 직접 시향을 해보시거나 그냥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