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대비 그닥...👎
✔장점 : 발림성 좋고 잘 흡수되는 제품이에요. 노랗고 투명한 젤 세럼 제형이거든요. 얼굴에 펴발라주면 진짜 순식간에 싹- 하고 흡수되어있어요. 겉도는 것 하나없이 실키하게 마무리되요.
겉은 산뜻하지만 그렇다고 피부 속이 당기는 느낌은 없어요.
나이트 전용 제품이라 밤에 발라주는데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전에 비해 피부 컨디션이 좀 나아진 느낌이 들어요. 미미하긴 하지만ㅋㅋ😂
✔단점 : 일단 향이 별로에요. 약간 알콜 스왑같기도 하고. 어렸을 때 그 본드 풍선있잖아요.ㅋㅋㅋ 문구점에서 본드같은 거랑 빨대랑 같이 팔아서 그걸로 비누 방울처럼 풍선 불고 다니고 했었는데. 환각물질 그런걸로 회수되고 했다고 나중에 뉴스에서 봤었던 것 같은데...ㅋㅋㅋ 그 비슷한 향이 나더라구요. 뭔가 익숙한 향인데 했는데 거의 20년전 기억이 새록새록.
암튼 그리 썩 좋은 향은 아니었어요. 금방 날아가긴 했지만.
그리고 가격에 비해 효과가 미미하더라구요. 뭐 장~기간 쓰면 어떻게 티가 날 수 있겠지만 그럴 바에 피부과에 돈을 쓰는게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또 건성은 중간 단계에 쓰기에 이 제품만으로는 수분감이 부족할 거에요. 저도 당기진 않는데 촉촉하다는 느낌은 안들더라구요. 수분에센스를 추가해서 발라주니 더 낫더라구요.
스킨수티컬즈 제품 좋다고 하길래 기대가 많았는데 그냥 그랬어요. 저의 첫 스킨수티컬즈 도전은 실패인걸로...😢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