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이 강한 클렌저
✔장점 : 잔향이 좋은 클렌저에요. 처음 얼굴에 가져다 댈 때는 향이 굉장히 독하다고만 생각했는데 다 헹구고 나서 보니 은은하게 향이 남는 향이 괜찮더라구요. 금방 날아가버리긴 하지만...! 세정력이 엄청 좋은 클렌저는 아닌데 전 강력한 세정력보다는 촉촉함을 원했고, 주로 아침용 클렌저로 사용하려고 구매했기 때문에 괜찮았어요.
(워터프루프 선크림이나 뻑뻑해서 잘 안지워지는 선크림같은 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보통 선크림까지 발랐을 때는 그냥 이 제품과 해면으로 세안해요.)
사용 후에 엄청 촉촉하다까진 아니지만 얼굴이 당긴다거나 하는 건 없었어요. 그리고 거품이 풍성하게 나는 클렌저가 아니에요. 저는 거품이 잘 나는 클렌저를 딱히 선호하진 않아서 맘에 들었어요.
✔단점 : 향이 굉장히 강한데 이것때문에 호불호가 강할 것 같아요. 익숙해지긴 했는데 처음엔 대체 이 한 통을 어떻게 쓰지 싶더라구요.ㅋㅋㅋㅋ 세수하고 나서 향수를 먹은 기분이 들 정도로ㅋㅋㅋ 꿀향을 기대했는데 제가 느끼기엔 꿀향같진 않았어요. 꿀이 들어있긴 하던데ㅋㅋㅜㅜ
이 클렌저는 향에 예민한 분들은 그닥 추천하지 않아요.😂
전에 썼던 눅스크림을 농축해서 짜낸 향같달까. 이 제품의 경우 뒤에 성분표시부분을 보면 향료가 높은 순위로 들어있긴 하더라구요. 저도 향이 강한 제품을 선호하진 않아서 잔향이 좋긴하지만, 굳이 재구매하진 않을 것 같아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