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전에 바르면 화장이 매우매우 번들거리고 다크닝이 빨리오고. 썬크림위에 더블웨어파데를 써도 선크림 유분기때매 파데가 마스크에 묻어난다.
유분기가 있고 촉촉해서 파데발림성 자체는 좋아지는 편이긴 한데 원래 이런 유기자차보단 매트한 무기자차나 약간 매트한 혼합자차를 선호하는 편임. 선호하는 이유는 지성피부라서, 유기자차를 쓰면 더욱 번들거리고 끈적거리고 화장이 금방 녹아내림. 얼굴 끈적거리는 느낌도 견디기 힘든데 마스크에 화장 죄다 묻어나서 닦이는거보면 있던 정내미도 떨어져서 손이 더욱 안감....
그래서 이 비싼 선크림을 몸에 바르고 있어요
야외 놀러갈때 다리랑 종아리랑 목에 푹푹 바르고 팔에도 푹푹 짜주면서 아오..이 비싼걸 이러려고 산게 아닌데 몸에는 오천원짜리 선크림을 발라야하는데(혼잣말)
얼른 다쓰면 다신 살일 없을 듯 하고요. 저는 평소에는 얼굴 전용으로 쎌퓨전씨 레이저선스크린을 씁니다. 혼합자차라 유기자차보단 매트한 편이고 발림성도 괜찮은 편이고 저같은 여름전용 지성피부(?)에게 메이크업 전이나 데일리용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맥은 스킨케어명가라고는 하던데 제 개인적으로는 이것저것 맥의 스킨케어제품들 써보았지만 저같은 수분부족형 모공큰 지성피부에게 좋은 제품은 아직 못찾은 것 같아요..
수부지에겐 비추!!!!
건성이시고 끈적거림이나 다크닝에 관대하시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제품자체는 순한편이고 발림성도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