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국내에서 썬크림 차단지수에 대한 이슈가 터지고, 기존에는 그냥 저렴하고 트러블 안나는 것만 신경써서 바르다가 이러면 안되겠구나 싶어서 열심히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이 제품이 상당히 유명하더라구요. 썬크림은 국내보단 해외 제품이 확실하다고도 하구요.
우선 기존에 쓰던 제품에 비해선 가격대가 좀 있었지만, 시코르x페이코 할인 할 때에 구매했더니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어요. 알리에서도 다양한 썬크림이 나오던데 전 유분기 있는 피부라 보송한 마무리를 원했고, 정량을 바르기에 톤업 기능이 있는 썬크림은 좀 불편하고 과한 느낌이 있어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원래 바르던 만큼만 바르면 이 제품 백탁도 없고 보송한데, 정량으로 손가락 두 마디 만큼 짜서 바르면 어느정도의 백탁과 끈적임은 있긴 해요. 근데 이 정도면 충분히 불편함 없이 커버 가능한 수준이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세안은 폼클렌징으로 충분하다는데 전 워낙 많이 바르기도 하고, 썬크림 성분이 유분이랑 엉켜서 잘 안지워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라 클렌징워터로 한 번 닦아주고 폼클렌징으로 이중세안 해주고 있어요.
제가 원래 썬크림은 트러블 나는게 많아서 항상 조심스러운데 이 제품은 차단력도 좋은데 아직까지 딱히 트러블 올라오는 것 없고 괜찮아요.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