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는 여름에는 지성, 겨울에는 건성으로 피부타입이 계절에 따라 바뀝니다. 본 리뷰는 건성 기준으로 작성될 것이며(별점과 좋았던 점, 아쉬운 점) 지성 피부였을 때 느낀 점은 아쉬운 점에 넣었어요.
(왜 아쉬운 점에 전부 넣었냐하면 지성 피부일 때는 좋은 점을 하나도 못 느꼈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뷰를 보시기 전 저는 건성의 여름 사용감과 지성의 겨울 사용감을 알려드릴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건성이라면 추천드리고 지성이라면 비추천드립니다.)
<좋았던 점>
🐭보습
사실 전에 사용했던 네이크업페이스 제로 토너는 수분감이 거의 없었거든요(사실 이 토너가 워낙 건조한 건지 원래 토너나 스킨이 수분감이 없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이 토너가 두번째로 사용하는 거라서...). 그런데 이 토너는 발랐을 때 어느 정도 수분감이 있더라고요. 건성 분들의 건조함을 전부 잡아주지는 못하지만(애초에 토너에 극강의 수분감을 기대하는 편은 아닙니다.) 토너 치고 이 정도면 선방했다고 생각해서 '좋았던 점'에 넣어보았어요. 물론 이거 하나로 기초를 끝내기에는 많이 건조합니다.
🐭흡수력
저는 토너를 여러 번 흡수시켜 주는 편인데(한 번 흡수시켜서는 충분하다고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번 흡수해도 잘 먹더라고요. 목욕 후 얼굴의 수분감이 거의 없는 피부에 흡수시켰을 때 제가 사용하는 양(500원 짜리 동전보다 조금 더)을 기준으로 하여 세 번까지 잘 먹고 네 번부터는 기름이 살짝 올라오고 다섯 번째에는 네 번째보다 유분이 조금 더 돌며 약간의 끈적임이 생깁니다.(보통 화장할 때에는 2~3번, 잘 때는 4~5번 흡수시켜 주고 있어요.) 흡수가 매우 빠른 편은 아니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괜찮았고요. 좀 더 빠른 흡수를 원하시면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감
피부가 맨들맨들해져요. 그날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찬 물로 세수한 뒤에 스킨을 발랐을 때 기름기가 돌지 않고 제일 잘 먹더라고요.(얼굴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꼭 찬 물로 세수해주세요. 피부 온도가 높으면 (토너를 4~5번 흡수시켰을 때처럼)기름이 돌면서 끈적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겨울에도 찬 물로 세수하고 있습니다.) 산뜻한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기름기가 남아있지 않아 좋았어요.
🐭성분/진정 효과
우선 성분이 너무 착해요. 제거 피부가 꽤 예민한 편인데 안 맞는 제품을 쓰면 얼굴에 붉게 달아오르면서 작은 두드러기들(화농성 여드름 아니고 말 그래로 두드러기입니다.)이 모래알처럼 티존(이마와 코)을 제외한 뺨과 입가 부분에 전체적으로 올라오는데요. 이 토너로 10~20분 가량 스킨팩을 해주면 두드러기는 모르겠지만 붉은기가 즉각적으로 가라앉더라고요.(두드러기는 가라앉기는 했는데 자연적으로 괜찮아진 건지 토너 때문인데 아니면 다른 크림 때문인지 잘 모르겠어요.) 민감할 때 바르면 약간 따갑기는 한데(사실 이 때는 안 따가운 제품이 없어요.) 트러블이 나지는 않아요. 민감성 분들도 사용해셔도 되고, 트러블이 있으신 피부도 사용해도 괜찮으십니다.
🐭가격
9900원이었으나 지금은 가격이 2000원이 올랐는지 11900원이네요. 그래도 여전히 저렴한 편입니다. 스킨을 넉넉하게 바르는 편이라 가격이 비싸면 부담스러운데 500ml 대용량에 11900원이면 정말 혁명적인 듯해요(저에게는 5개월~6개월 정도 사용 가능한 용량이었어요.) 이 정도 퀄리티에 이 가격이라면 지성 분들 제외하고는 한 번 쯤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내년 겨울이 다가올 때 쯤 재구매할 것 같네요.(기초•베이스•색조 화장품을 통틀어서 처음으로 재구매템을 발견)
<아쉬웠던 점>
지성 분들 기준에서 말씀드리자면 위에서 말했다시피 좋은 점이 하나도 없어요. 가장 별로였던 점은 바르고 나면 기름이 어마무시하게 올라온다는 점. 끈적이고 기름지고... 촉촉한지는 하나도 못 느끼겠고(기름에 너무 충격을 받아서 수분감에는 집중을 못 한 걸 수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얼굴이 유분으로 난리가 나요. 써보시면 이게 왜 이렇게 유명한지 이유를 도통 알 수가 없으실 거예요. 겨울에는 어떠실지 모르겠으나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부터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까지는 이 토너 사시면 후회하세요.(지성 분들도 겨울에는 유분기가 덜 하실테니 괜찮을 것 같기도...? : 지극히 주관적인 본인의 생각)
건성 분들에게는 아쉬운 점 거의 없으실 거예요.
🐭🐭🐭
성분 착하고 진정 효과가 있으므로 민감성•트러블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 또 약간의 유분기가 있으니 건성 분들(중성이지만 본인은 지성보다는 건성에 가깝다고 생각되시는 분들도)께 적극 추천 드려요.
지성 분들에게는 마무리감이 너무 기름져서 무조건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