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노세범파우더는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말해 뭐하겠냐만은 확실히 가성비 좋은 파우더에요.
유분기도 잘 잡아주고 투명파우더라 얼굴 말고도 활용도가 높아요. 저도 앞머리용 얼굴용 따로따로 사서 가지고 있어요.
유분기를 정말 잘 잡아줘서 베이스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발라요. 저는 복합성이라 유존은 건성에 티존은 지성이기 때문에 얼굴 전체를 내장된 퍼프로 바르면 볼 쪽은 시간이 지나면 건조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전체적으로는 브러쉬로 바른 다음에 메이크업이 번지기 쉬운 눈가나 기름이 도는 코나 이마 부위는 퍼프로 파우더 살짝 묻혀 눌러주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그렇게 사용하니 건조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수정화장할 때 쿠션으로 수정하고 노세범으로 파우더를 깔면 확 건조해져서 화장이 뜨기 때문에 수정화장할 때는 노세범은 사용하지 않고 너무 건조하지 않은 프레스드 파우더로 마무리합니다.
투명파우더라 모공커버는 되지 않아요. 많이 바르면 확 건조해지고 얼굴이 하얗게 뜰 수 있기 때문에 양조절은 필수입니다. 또한 입자가 엄청 고운 편은 아니지만 유분기를 확실히 잡아준다는 점, 가성비도 좋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활용도가 높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하나 걸리는 점은 성분? 성분이 이런 줄은 몰랐어요. 이 파우더를 바르고 딱히 피부가 뒤집어지진 않았지만 성분이 좀 아쉽긴 하네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