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함
제품 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바르고 나서도 안 바른 것처럼 산뜻해요. 저는 피부 유분기가 원래도 있기 때문에 제품 자체에 유분이 있는 걸 굉장히 싫어하거든요. 얘는 유분기 없어서 좋았어요.
■독특함
보통 앰플이나 에센스는 스포이드 형식으로 내용물을 끌어올리는 거잖아요? 얘는 신기하게도 스포이드가 아니라 압력(?)에 의해서 끌어올리는 거에요. 그래서 내용물을 끝까지 쓸 수 있어요. 이 부분은 글로는 이해가 안 되실 듯하여 사진 참고해주세요.
■성분
문제될만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서 좋았어요. 대신 주름개선 기능성이니 이것에 민감하신 분들은 피해주세요.
■마무리감
앞서 장점에 산뜻하다고 했는데 마무리감이 끈적거려요. 유분기가 없지만 끈적임이 있습니다.
■효과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건 익히 들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제품이 콜라겐을 포함하고 있더라고요. 나비존과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 고민부위에 한번 더 발라주라고 써있어서 나비존에 3주동안 계속 덧발라줬거든요. 결과적으로 나아지는 건 없었어요.
또, 진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어서 여드름 진정 효과에 기대를 했지만 효과가 없었고요. 평범한 에센스를 싼 가격에 샀다 생각하고 쓰고 있는 중이에요.
■가격
현재 4통있는데 50ml라서 금방 줄어드네요. 45000원에 샀다면 굉장히 아까웠을거에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