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우선 극과 극의 복합성 피부를 가진 민감성 여드름 피부를 가졌음을 알려드립니다🔺
✔재질: 부드러운편
제가 피부가 살짝만 자극을 해도 쉽게 붉어지는 피부라 화장솜이나 토너패드류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 제가 느끼기에 이 패드는 적당히 부드러웠습니다만 그렇다고 자극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였습니다.
✔️향: 약산성 폼클렌징에서 나는 딱 그런향!
화장품을 쓸 때 진한향보다는 차라리 무향을 선호하는 편인데 그런 제게 정말 좋았습니다. 처음 사용시엔 티트리와 다른 무엇이 섞인 조금 달작지근하면서 허브향이 맴도는 고런 향이 나는데 얼굴을 닦고 흡수시킬 땐 그 향이 거의 다 날아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보습: 촉촉해요
여드름을 달고 살다 보니 여러 종류의 패드를 사용해봤었는데요.(10통 이상 사용해본 결과 민감성 피부는 안쓰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여튼 그중 촉촉한 편입니다. 지성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여름에 이거 하나만 쓰셔도 될것같구요 건성이신분은 적당히 스킨대용으로 쓰실 수 있을 정도의 보습력을 갖고 있습니다.
✔️고민해결의 여부: ❌
이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저처럼 여드름에 대한 고민을 갖고계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자극때문인지 좁쌀들이 더 나기도 했고, 아무리 부드러운 자극이라도 자극은 자극인지라 코옆이 붉어져 다시 가라앉히느라 고생했습니다ㅠㅠ
🔹총평🔹
제가 건강한 피부를 가졌었다면 정말 잘 사용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향도 은은하고 촉촉한데다 양도 넉넉하거든요!
하지만 저처럼 민감성이신 분들에게는 비단 이 제품만이 아니라 시중의 많은 패드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으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뒤집어진거 다시 되돌리느라 식겁대잔치해서 후기쓰기도 싫었어요ㅠ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