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썼는데 아직도 안줄어드네요ㅋㅋㅋ양 많고 가볍고 투명하고 눈가 유분 잡을 때 만족스러운 파우더에요. 복합성 피부라 평소엔 특정 부위에만 유분이 올라오는 편이고 모공도 파운데이션으로 잘 가려지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파우더는 파운데이션 후 아이메이크업 들어가기 전에 쌍꺼풀 크리즈와 눈가에 유분 잡는 정도, 코랑 팔자주름에만 바르고 있어요.
그래서 저처럼 파우더를 국소부위에만 쓰는 분들한테 좋은 파우더라고 생각해요.
국내 로드샵 노세범 파우더도 두 곳 사용했었는데, 개인적으로 유분잡는 효과는 이 파우더나 로드샵 제품이나 비슷해요. 사용감은 시크릿 파우더가 더 가볍고 입자가 작고 투명합니다. 양을 좀 많이 해도 유분 잡는데는 뜨는 감 없이 괜찮아요.
로드샵이 아무래도 구매하기 편하고 가격도 좋아서인지 가성비 생각하면 로드샵이 더 좋은 거 같아요ㅋㅋ 음...전 시크릿 파우더도 꽤 좋은데 가성비 생각하면 너무 비싸다고 느껴져요.
그리고 지속력은 평소에는 오랜 시간 지나도 예쁘게 무너지게 유분 잡아주는 정도에요. 무적의 파우더!이런 느낌은 아니고, 평소 물광이나 적당히 촉촉한 파우더 쓸 때 안 예쁜 유분 나오는 곳을 시간이 지나도 막 무너지지 않게 잡아줘요.
근데 컨디션이나 날씨 따라서 엄청 습한 여름엔 또 금방 무너지고, 겨울에 너무 건조한 날엔 바싹 마르거나 화장이 뜨면서 무너지긴 해요. 깔끔한 사용감이라 가격만 저렴하면 재구매 할 거 같은데ㅠㅠ 다 쓰면 다른거 사보려구요. 근데 양이 정말 많아서 평소에 노세범 파우더 양 적다고 느끼신 분들이 사용하시기 좋을듯 하네요ㅋㅋ 브러쉬로 써서 그런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