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단으로 뽑혀 트리트먼트 잘 쓰고 후기 남깁니다. 고맙습니다~^^
헤어 상태: 머리는 지복합성. 결혼 전부터 임신기간동안 쭈~욱 천연샴푸만 썼더니 미용실에서 머리결이 안 좋으니 하루빨리 트리트먼트 쓰라고 권유받음ㅠ 머리카락이 얇고 잘 갈라지는 타입 (그래서 리본드 트리트먼트 평가단 됬을때 기대가 좀 된 상태).
1 볼륨이 살아난다...! 그것도 잠깐...ㅠㅠ
몇주 전 미용실에서 상한 머리 컷트함으로 끝에 펌 했던 부분이 짤렸어요. 다시 펌 할 생각에 매일 빗질을 마구마구하고 드라이도 두피부분만 말리는 식으로 지냈는데 리본드 쓴지 이틀째에 드라이한 한 머리에 남은 펌이 살아남을 보고 놀랐어요. 아쉽게도 다음날부터 드라마틱 하진 않았지만 펌 부분이 아주 조금은 살아있어요. 펌 하신 분들에게는 좋을 거 같네요.
2 기름지는것 같다가도 갈수록 괜찮아진다.
초기에 미쟝센 샴푸 및 린스를 쓰다가 두피가 가려워지고 기름지기만해서 다른 걸로 갈아탔어요. 이 트리트먼트도 그럴까봐 걱정했는데 첫날에는 트리트먼트가 잘 안 먹다가 둘째날에는 좀 기름진 느낌만 들고 상한 헤어 끝 부분도 뻣뻣해서 실망스러웠어요. 그런데 꾸준히 써 보니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지고 헤어 끝 부분도 같이 건강하게 코팅된 느낌이 들더라구요. 제일 만족스러운건 두피가 기름지지 않고 헤어만 부드러워서 좋아요.
+ 추가: 헤어 끝 부분까지 코팅이 될 때가 있고 안 될때가 있네요... 코팅이 되어도 트리트먼트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코팅이 벗겨지는(?) 느낌을 받아 머리카락 끝이 기름지거나 뻣뻣한 느낌은 여전해서 아쉽...
#커리쉴 평가도 올렸는데 비교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3 달콤한 향이 난다 & 양조절을 잘 해야 트리트먼트 효과 나는 것 같다.
향은 달콤한 꽃 향기가 나는데 호불호가 갈릴정도인지는 모르겠어요. 기본적인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그리고 향이 머리에 지속적으로 남아있어서 그런지 머리카락이 바람에 날리면 가끔 트리트먼트 향 맡을때도 있어요 ㅎㅎ
한번 쓸 때 샴푸 펌핑 1번~1번 반 정도의 양으로 쓰는데 양에 따라 트리트먼트가 잘 먹기도 하고 어떤때는 아예 안 쓴 것처럼 뻣뻣할때도 있어요(그만큼 머리가 많이 손상되어 그런걸까요ㅠㅠ). 200ml 큰 용량이라 꾸준히 쓰기에 좋네요.
트리트먼트를 일주일 정도만 쓰고 평가를 써야해서 좀 아쉬운것 같아요. 반통 정도 써 보고 평가하면 좋을텐데 지금 일주일 정도 쭉 써본 결과 눈에 확 뜨일 정도의 효과가 보이지도 않고 머리 끝 부분은 좀 부드러워져도 여전히 갈라지고 빗질해도 가끔 빳빳한 느낌은 여전해요. 아쉽지만 만족스러운 점이 잘 보이지 않아서 쏘쏘로 평가했어요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