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템이 광고도 안 하는데 순위권 안일 때는 이유가 있는 편. 유지력 표현력 모두 상위권이고 클렌징 잘 되요. 상위권 마스카라 이것저것 써봐도 너무 안 지워지거나 쳐지거나 뭉치거나 가루 날리거나 번지는 단점이 하나씩 부각 되던데 보브는 완벽하지는 않아도 골고루 다 괜찮아요. 픽서 쓰면 클렌징 귀찮아져서 마스카라 자체로 균형잡힌 걸 찾아 헤맸거든요.
입구에서 조절만 해주면 제형이 좋아서 울퉁불퉁 하지 않고 매끈하게 발리고 길이 연장도 괜찮고 컬링은 평균인데 쳐지지는 않고 전 컬링 과한 거 안 좋아해서 오히려 굿. 가루나 번짐도 최상위권인데 여름이나 밤에 좀 번져도 밖에서 퍼프 뒷면으로 쓱 닦으면 금방 지워져요. 클렌징 너무 잘 되서 키스미 같은 거 대신 데일리로 쓰면 눈가 주름 최소 한줄 아낄 듯. 브러시도 눈 찌르게 얇거나 빗으로 써도 될 정도로 큰 거 싫어하는데 사이즈 딱 좋고 탄성 있어요.
참고로 딱 하나 단점이 굿바이 노리무버는 땀 많이 흘리면 가끔 필름째 한두조각씩 떨어지는데 굿바이 올백은 그런 게 덜해요. 올백은 컬링력이 좀 더 좋고 같은 노리무버라인이라 클렌징 그런대로 잘 되니까 8시간 이상 화장 유지하는 분은 올백 추천. 보브 노리무버라인 단종 되면 또 마스카라 유목민이라 동지가 늘었으면 좋겠어요. 쌉니다. 쿠땡에 팔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