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단 오랜만에 당첨되어서 리뷰 올립니당
진짜 오랫동안 썼으니 잘 읽어주세요ㅠ
지금 제 피부상태는 10월달부터 만성적으로 이마에 여드름..뾰루지가 있는 상황입니다. 마법 이런 거 관계없이 계속 안 없어지고 있습니다. 몇달 째 티트리 오일과 시드물 구스팟 밤마다 지성으로 열심히 발랐는데 딱히 효과가 없던 차에 마침 평가단 당첨되어서 이걸로 바꿨습니다.
저는 요새 화장을 안해서 밤에 세안, 스킨으로 정돈 후 이마에 발라주고 있습니다.
일단 확실한 건 이건 일단은 생김새가 연고라는 것입니다. 크림이라고 이름붙인 이유를 모르겠어요. 연고치고는 너무나도 묽고 크기도 크지만요. 아예 용기가 연고처럼 되어 있는데다가 (첫 사용 때 약국 연고 뜯듯이 뚜껑의 뾰족한 부분으로 뚫어야 합니다.) 연고 막 새어나오듯이 뚜껑 잠깐만 안 닫아도 줄줄 샙니다. 빨리 발라야 합니다. 제가 쓰던 시드물 구스팟의 그 점성 있는 제형이랑은 완전 반대입니다. 지성인 저는 이런 제형 좋아해서 괜찮았고 딱히 흡수가 느리다든가 그런 느낌도 받지 않았습니다. 그냥 로션 같은 느낌? 예상보다 많이 묽어요.
제형은 핑크색입니다. 솔직히 요새 재생연고니 뭐니 많이 나오는데 마데카소이드 특유의 냄새는 안 나서 좋았습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칼라민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냄새 예민한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러쉬 프레시 파머시 세안비누 냄새랑 존똑이고(걔도 똑같이 칼라민이 들어가 있습니다 핑크색인 것도 같아요) 로드샵 냄새중 비슷한 냄새로는 더페이스샵 제주 화산토 무스팩의 냄새를 들 수 있습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흙 냄새랑 시트러스 아로마 향 섞은 향입니다. 저는 향을 중요시하는 터라 혹시 이상한 냄새 날까봐 걱정했는데 전 괜찮았습니다.
효과..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전 일단 드라마틱하다고는 절대 말할 수 없지만, 효과 봤습니다. 현재 일주일 정도 쓰고 있는데 효능에서 혹시 차이가 날까봐 이마에 수분크림은 볼보다 적게 바르고 효능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마에 돌기가 전체적으로 왕창 나 있는 상태였는데 쓰기 시작한 다음날부터 눈에 띄게 가라앉기 시작하더니 현재 돌기가 있는 부분의 면적이 1/3 수준으로 줄었고, 돌기 자체의 크기도 상당히 줄었습니다. 붉은 기도 약간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제가 현재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서인지 아니면 요놈 효과가 여기서 끝인 건지 더 이상 뾰루지를 줄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성적으로 생겨서 거의 착색되다시피 한 뾰루지도 없애지는 못합니다. 흉터 전용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티트리 오일, 마녀공장 허브 오일, 구스팟크림 모두 효과를 보지 못했던 터이라 저로서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제가 요새 화장독이 많이 올라서 선크림 외에는 베이스메이크업을 아예 안하는지라 이걸 바르고 화장하면 밀리는지 안 밀리는지 그런 건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가격이 좀 많이 비싸긴 하더라구요. 아토팜 자체가 원래 비싼 브랜드이긴 하지만ㅠ 소셜 이런 데에 싸게 올라온다면 구매의사 있습니다.
제 뾰루지를 조금이나마 낫게 해주신 글로우픽 감사해요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