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분감 느껴지는데 수부지 피부 기준 과하지 않고 적당히 보습감 채워주는 정도여서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조금의 유분이라도 피지 과다 분비로 이어져서 안 맞는 분이시면 더 여러 후기 찾아보면서 고민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저도 겨울에 나이트케어로만 사용해주는데 여름에 바르기엔 좀 무겁더라구요. 그리고 마무리감이 미끌거리고 살짝 피부에서 겉도는 느낌이라 아침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밀릴 것 같아서 시도도 안해봤어요.
장벽크림인 만큼 피부 회복이 필요할 때 잘 사용하고 있고 또 은근 트러블 진정도 잘 된다고 느꼈습니다. 유수분 밸러스가 깨지면 트러블이 올라오는 피부라 이게 보습력으로 잡히면서 트러블도 가라앉은 건가 생각되지만, 암튼 저는 장벽 약화로 인한 각질이 일어날 때마다 찾는 제품이고 유독 피부가 좀 얼룩덜룩해 보이는 날에는 약간 약처럼 더 듬뿍 발라주기도 합니다.
이 크림을 바르고 잔 날은 다음날 유분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폼클렌징으로 아침 세안은 무조건 필수이구요, 피부가 매끈 탱탱해져 있는게 넘 좋아요.
이 제품 쓰기 전에는 장벽 크림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꼈는데 날씨, 피부 컨디션에 따라 가끔은 필요한 존재(?)이더라구요. 유명템인 만큼 장벽 크림 입문용으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