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 필수템
환절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날씨가 되면 꼭 다시 찾게되는 에센스! 가격대비 양도 많고 효과도 좋고, 무엇보다 피부에 불편함이 없어서 매일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았어용.
✅ 효과
피부가 갑자기 건조해졌다고 느껴질때 차앤박 에센스를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면, 바로 건조함이 사라지고 피부가 촉촉 + 부드러워져요. 속까지 건조함을 잡아줘서 건조한 날씨엔 꼭 다시 쓰게되네요.
그리고 프로폴리스가 들어가있어서 그런가, 매일 사용하면 피부 자체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특히나 피부가 민감해졌을때 사용하면, 피부가 건강해지는게 눈에띄게 보였어요.
✅ 자극
민감성 수부지라서 화장품을 사용할때는 자극도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데, 차앤백 에센스는 피부 자체에 자극이 전혀 없었어요. 오히려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해도 될정도로 순했던 제품입니다. 환절기에 피부가 민감해진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 단점
단점이 딱 한가지 있는데, 에센스인만큼 무겁고 살짝 오일리한 느낌이 있어요. 이런 점이 건조한 날에 사용하기엔 장점이지만, 날씨가 조금만 더워져도 피부에 무거운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리고 조금만 더운날에 사용하면 모공을 막아서 정말 건조한 날에만 사용하고 있어요. 건성인 분들은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에센스일것같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