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크업 픽서 입문용으로는 꽤 무난❣️
이 픽서, 개인적으로는 “촉촉 광채+고정력 괜찮은데 알코올이 좀 느껴지는 타입” 이라는 느낌이었어요.
가격대나 성분, 기능 생각하면 메이크업 픽서 입문용으로는 꽤 무난한 선택 같아요. 가격대나 성분, 기능 생각하면 메이크업 픽서 입문용으로는 꽤 무난한 선택 같아요.
이 제품이 미스트 타입 안개분사라서, 뿌렸을 때 얼룩 없이 고르게 분사된다는 점이 끌렸어요. 또 전성분 보니까 수분 베이스에 식물 추출물(돌콩, 스피어민트, 오레가노잎, 레몬밤 등) 들어가 있고, 수분잠금+광채 표현 컨셉이라 “건조 부각은 덜하겠다” 싶어서 신청해봤습니다!
분사력이 진짜 안개처럼 고와서 얼굴에 물방울 자국 안 남고, 뿌리자마자 촉촉한 막이 얇게 씌워지는 느낌이 있어요. 제 기준으로 오전에 메이크업하고 6~7시간 정도까지는 코 옆 무너짐이 덜하고, 볼 쪽은 살짝 광이 살아 있어서 “푸석푸석해 보이는 느낌”이 확실히 줄었어요.
전성분 보면 변성알코올 비중이 꽤 있는 편이라, 알코올 민감하신 분들은 테스트 필수일 것 같아요. 또 기능성(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제품은 아니라서 그냥 “메이크업 고정+광채용 미스트”라고 생각해야 기대치가 맞을 것 같아요.
픽서 쓰면 건조해지는 게 싫은 분들”에게 잘 맞는 느낌이었어요. 진짜 촉촉 광채 메이크업 좋아하고, 안개분사 픽서 찾는 분들한테는 한 번쯤 지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새벽 6시에 화장하고 8시 퇴근하며 찍은 확인했을 때 이 픽서가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게 무너지도록 잡아줬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