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하면서도 적당한 세정력의 폼클렌징♡
어떤 뉴스에서 봤는데 선크림만 발랐어도 자극적이지 않는 선에서 2중 세안은 꼭 하라고 하더라구요.
순하면서도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씻어내는 폼 클렌징을 찾던 중 수이스킨 브랜드의 클렌징 폼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리뷰💛
✅ 참고로 저는 피부타입이 민감/트러블/건조한 유형이라 클렌징도 바꿀 때마다 걱정이 많아요.
✅ 트러블 날까봐 걱정하면서 폼클렌징 바꿨지만, 다행히 며칠동안 사용해봤는데 트러블은 없었어요~
✅ 하얀 패키징으로 전체적으로 무난/깔끔한 디자인이고, 150ml 용량이라 오래 쓸 수 있어요.
✅ 뚜껑 안쪽에 은박지로 밀폐되어 있어서 아주 좋았어요.(밀봉 안 된 제품도 많은데 그런건 왠지 신뢰가 안가더라구요)
✅ 튜브형이라서 양 조절해서 짜서 쓸 때 편해요.
✅ 제형은 쫀득한 하얀 크림인데, 물묻히면 녹으면서 쫀득한 생크림같이 변해요.
✅ 거품이 풍성하게 나는 폼클렌징 타입은 아닌데, 크림 같은 폼이 물에 닿으니 금방 씻기더라구요. 이건 좀 신기했어요!!!
✅ 다른 폼클렌징은 몇 번 세안해도 미끌거림이 남아있는 느낌인데, 이 폼은 몇 번만 세안해도 잔여물없이 깨끗이 폼이 씻겨나가요.
✅ 피부가 건조한 타입인데도 세안 후 건조함은 크게 못느꼈어요. (그렇다고 촉촉한 정도는 아니구요)
✅ 향은 허브향이라는데, 민트/박하/풀잎같은 시원하고 상쾌한 향이고, 거슬리는 그런 향은 아니에요.(크게 호불호는 없을 듯)
✅ 자주 하는 화장 위주로 손에다가 테스트해봤어요.(파운데이션,젤라이너,컨실러,립스틱,립글로즈)
✅ 새끼손가락 양만큼 한 번의 클렌징으로 젤라이너랑 립스틱 빼고 쉽게 씻겨나갔고, 립스틱은 몇 번 더 문지르니 지워졌고, 젤라이너는 잘 안지워지더라구요.
✅ 폼클렌징만 하고 시간지나면 각질올라오거나 당기지않을까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는 피부결도 부드럽고, 피부가 편했어요. 당김도 없었구요.
✅ 사실, 브랜드의 이념이나 환경적인 측면을 크게 생각하는 소비자는 아니지만, 브랜드의 가치관이 환경훼손을 최소화하고 비건 라이프를 지향한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아쉬운 점💛
✅ 우선 클렌징폼인데 향이 살짝 나요.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지만 무향을 선호하는 분들은 향이 살짝 첨가됐다는 걸 감안해주시면 좋겠구요.
✅ 젤라이너, 립스틱같은 진한 색조는 한 번의 클렌징으로 말끔하게 지워지지는 않다는 것과(립스틱은 오래 문지르면 지워지긴 함)
✅ 특히 워터푸르프 화장품도 잘 안지워질 것 같기는 하더라구요.
✅ 그리고 거품이 엄청 퐁싱퐁실한 그런 타입의 폼클렌징은 아니라는 점? 그 정도 있네요.
쓰고있던 오일/폼도 제 피부에 잘 맞았어서 이 제품은 크게 기대안하고 사용했는데, 기존 것보다도 제 피부에 잘 맞고, 제품 자체도 괜찮아서 이걸로 바꿔서 사용 중이에요! 저같은 예민한 피부 타입도 괜찮았으니, 순하면서 잘 씻기는 폼 찾으시면 이 제품 추천해요. 용량 대비 가성비도 나쁘지 않구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