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오프 팩에 가장 기대하는 효과는 피부결 정리인데요.
결 정리가 잘 되는 팩이 대부분 머드팩 느낌이라, 카올린이 대량 들어있어서 피부를 드라이하게 만들거든요. 이런 팩들은 마르는 동안도 피부가 조이는 느낌이 들다보니.. 지성인 저도 가을 겨울 시즌에는 좀 부담스러운 사용감으로 느껴졌구요.
한편 조선미녀 마스크는 드라이하게 마르지 않고 굉장히 촉촉한 타입이에요. 이런 촉촉한 종류의 마스크는 또 그냥 보습 효과만 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결정리 효과와 보습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촉촉하고 발림성이 좋은 제형 안에 쌀겨 스크럽 입자 같은것이 들어있고요. 소량으로도 잘 발리지만, 꽤 도톰하게 발라주었더니 씻어낼 때 느낌이 더 좋았어요. 15분쯤 올려두었는데 바짝 마르는 느낌이 없어서 더 놔둬야하나.. 싶기도 했는데요. ㅎㅎ 그 상태에서 씻어내도 피부결이 매끈해지는 느낌 나더라구요. 씻을 때 쌀겨 스크럽이 각질 탈락에 도움을 주는데, 피부 민감하신 분들은 자극적일 수 있으니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싹 씻어내고 나면, 머드팩 류에 비해 확실히 보습력이 좋다는 느낌이 들어요. 당김도 없고, 바로 스킨을 바르지 않아도 괜찮은 정도였습니다. 이 상태에서 기초 간단히 하니 화장하기에 딱 좋은 매끈한 피부 컨디션이 되어서.. 화장 전에 하는 팩으로도 좋겠다 생각했어요.
향은 아침햇살 음료수 같은 향이 나요.. ㅎㅎ 성분에 맞추신거 같은데 고소 달달한 곡물향 + 약간의 밀키한 향인데 저는 맘에 들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