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형
살짝 점도가 느껴지는 제형으로, 완전히 물같이 흐르는 타입은 아니고, 어느정도 점성이 있는 에센스 타입입니다.
제형 자체가 부드럽고 발림성이 좋아 적은양으로도 얼굴 전체에 펴바를 수 있었어요.
♥︎마무리감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타입입니다. 제형자체가 끈적이지않고 묽은 에센스타입이라 피부에 금방 스며들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더라구요.
끈적임이나 답답함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서 저는 좋았어요.
그래서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기에도 좋았구요! 끈적이고 기름지지않고 어느정도 수분감을 채워주는 정도라서 얘를 사용 후 베이스메이크업을 하면 화장이 더 잘 먹는 기분이예요:)
♥︎수분, 보습감
수분감은 좋은 편입니다. 가벼운 제형에 산뜻한 마무리감이지만 수분감은 부족하지않더라구요. 대게 이런 타입들의 세럼이 바르고나서 금방 건조해지는데 이 제품은 어느정도 수분이 피부에 유지되는 느낌이라 바르고나서 피부가 땡긴다거나 건조하다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못받았습니다.
다만 이 제품 하나로는 보습감이 떨어지기 때문에(특히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이 제품을 바르시고 후에 보습크림을 챙겨바르시는걸 추천드려요!
♥︎자극감
사용하면서 피부가 붉어진다, 트러블이 난다 하는 자극감은 전혀 못느꼈습니다.
제가 트러블 피부에 피부염까지 가끔 올라오는 초예민 피부인데 이 제품은 쓰면서 순하다 라고 느낄정도로 피부에 자극이 없었어요.
♥︎아쉬운점
딱 하나 아쉬운게 있다면 향인데요, 저는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화장품에 향이 들어간걸 선호하지 않는데, 이제품은 향료가 들어가서 그게 좀 아쉽네요.
향 자체도 별로 제 취향은 아니었구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