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알칼리와 약산성의 중간?
☑ 총평
약산성💚과 약알칼리❤의 중간 같은 폼클렌징? 두 타입의 장점만 뽑아놓은 클렌징폼 같아서 저는 엄청엄청 마음에 들었어요!
💨 거품/제형
처음 쓸 때는 제 기준 거품이 풍성한 편은 아니었어요. 근데 계속 써보니까 물을 생각보다 많이 더해서 비벼줘야 거품이 풍성해지더라구요. 다들 참고‼️
클렌징폼을 짜면 거품을 내기 전부터 제형 자체가 살짝 쫀득한 느낌이 있어요. 살짝 치즈처럼 늘어날 것 같은 느낌?ㅎㅎㅎ
근데 물을 조금 섞어주면 그 제형을 비비면서 거품을 내려고 하면, 비누 거품이 나진 않고 쫀득함이 아주 살짝 연해지면서 조금 부드러워지는 느낌이 있어요.
근데 물을 많이 섞어주면, 거품이 퐁퐁 나는데 계속 비벼주면 거품이 머랭처럼 쫀득해져요. 그러니까 타사 클렌징폼보다 물을 좀 더 섞어주는 걸 추천드려요‼️
🤚 사용감(롤링감)
쫀득한 크림 거품을 얼굴에 비비면, 부드럽게 롤링이 돼요. 보통 약알칼리폼이라고 하면, 롤링할 때부터 약간 거품 터지는 느낌이 나면서 '포석파삭'(?)한 느낌이 나잖아요. 그런데 이 제품은 진짜 약산성폼처럼 부드럽고 미끈하게 롤링돼서 깜짝 놀랐어요. 저는 약알칼리폼이라는 거 모르는 상태에서 처음 썼었는데, 약산성폼인 줄 알았어요.
🧑🦲 마무리감
근데 마무리감은 확실히 약알칼리폼 같았어요. 약간 뽀득하게 마무리되는데, '어? 약알칼리폼인가?' 라는 생각이 확 스치더라구요.
근데 건조함은 또 적어서 마무리감 진짜 마음에 들었어요😆 어떤 약알칼리폼들은 너무 건조해서 피부결이 오히려 거칠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제품은 뽀득하면서도 촉촉함은 어느 정도 유지시켜주는 느낌이라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렇다고 마무리가 너무 촉촉하고 너무 미끌거리는 마무리감도 아니고... 음... 조금만 더 세정력이 강했으면 건조함 느꼈을 정도?
체감상 딱 건조와 촉촉의 경계에 서있는 적당한 마무리감이었어요.
👃 향
양파 냄새 전혀 안 났어요. 양파 성분 들어갔다는 거 알고 있는 상태에서 사용했는데도 양파 냄새 전혀 하나도 안 났어요. 저는 그냥 무향이라고 느껴졌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