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그렇게 저렴하진 않은 것 같아요ㅎㅎ.. 할인할 때 사면 그래도 무난한 가격!
제형이 꾸덕하지 않고 묽은 편에 속해요. 완전 물 같은 액체, 오일같은 제형은 아니지만 점성이 크지 않고 묽음. 그러다 보니 도포감이 좋고, 모발에 흡수가 금방 되는 편이예요.
제형이 묽은 게 장단점을 다 가진 것 같아요.
너무 꾸덕하면 골고루 펴바르기엔 어려워서 손으로 좀 비벼서 얇게 퍼뜨려 발라줘야 하니까 귀찮은데, 이건 묽고 가벼워서 바르기가 편해요. 묽고 산뜻한 제형이다 보니 모발에 흡수도 잘 되는 느낌이예요. 도포 후에 머리카락도 기름져 보이지 않고, 손에도 기름진 잔여감이 거의 없어요. 잔여감이 부담스러우면 손이 잘 안가는데 산뜻해서 편하게 발리니까 손이 잘 가는 템.
제형이 묽고 산뜻하고 잔여감이 크지 않은 만큼, 영양감은 아주 크게 느껴지진 않아요. 영양감이 크면 아무래도 잔여감도 꽤 느껴질 테니, 잔여감이 크게 느껴지는 이 제품에 충분한 영양감을 기대하는 건 무리인 것 같긴 하네요 ....ㅠㅠ 꾸덕한 제품과, 더 산뜻한 제품의 중간 정도의 영양감을 가진 평범한 제형인 것 같아요!!
향은 아주 은은한 플로럴향인 것 같은데, 사실 너무 은은하고 처음 맡아보는 향이라 어떤 향이라고 정확하게 딱 느끼질 못하겠어요.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은 아니고, 약간 달달한 향이 아주아주 살짝 섞인 플로럴 향...? 향이 너무 약해서 아쉬워요. 머리를 찰랑거려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정도의 향..은은하게 나는 향이라 거부감은 절대 느껴지지 않아요.
제형도 영양감도 향도 전체적으로 아주 도드라지는 장단점을 느끼지 못하는 무난템인 것 같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