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티놀 입문템
평가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쓴 후기 입니다~
저는 코, 나비존 부분 모공이 있어서 이니스프리 레티놀, 코스알엑스 레티놀 등의 제품을 사용해오고 있어요! 이니스프리 레티놀 사용 후 큰 변화를 느끼지 못했어서 현재는 코스알엑스 제품을 사용해보다가! 요 시카 레티 에이 크림 0.05 제품을 사용해보게 되었어요!
💚 성분
요 제품은 CICAHYALON과 안정성을 높인 4세대 레티놀, 바쿠치올로 구성되어 있어용. 요 제품은 순도 99% 레티놀로 유효성분을 높여 레티놀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점이 눈에 띄는거 같아요!
보통 레티놀 제품같은 경우 피부에 민감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보니 격일로 소량을 발라야하고, 고주파기기는 함께 사용하면 자극이 된다고 하는데, 요 제품은 안정성을 높였다는 부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레티놀 입문자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자극적이지 않을것 같네요!
💚 주의사항
레티놀 성분 특성상 밤에 도포해주는 것이 좋고, 아침에 세수를 했더라도 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어 선크림을 필수로 발라주는게 좋다고 해요! 모공 줄이는것도 중요하지만 선크림 꼭 잊지말고 발라야합니다!
그리고 첫 사용 시 피부 따가움이나 자극 등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소량씩 발라주다가, 서서히 양을 늘려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용기
제품 용기는 슬림하고 가벼워서 들고다니기 편하고, 크림이 나오는 입구 부분이 길고 좁은 모양이여서 크림 양 조절이 쉬웠어요! 레티놀은 특히나 양 조절이 중요한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편리했어요~
💚 후기
저는 레티놀을 꾸준히 사용해왔던지라 적응기간 필요없이 바로 얼굴에 도포해주고, 모공이 도드라지는 부분에 한번 더 레이어링 해주었어요!
확실히 다음날 피부가 쫀쫀한게 느껴지고 보들보들 해요! 다만 일시적인 현상인지, 모공이 실제로 줄어들긴 하는지는 꾸준히 사용해봐야할 것 같아요! 후기 작성 기간이 너무 단기간이라 특히 레티놀 같은 제품의 경우 효과를 자세히 적기가 어렵네요 ~ㅜ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