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격은 비싼데 붓자국 안 남는 네일
인스타에서 공구하는 거 보고 샀어요. 색상은 필리, 러디스크, 노떼, 가든포레, 아쿠아폰드, 코티지, 로브에, 플럼베리 샀고 아직 안 사용해본 색상은 노떼, 코티지 뿐입니당 안 써본 색상 제외하고 후기 작성할게요!
가격이 공구 때 아니면 18000원 정도라서 엄청 비싼 편이고 공구 때 사더라도 예전에 메니큐어는 3~4천원에 살 수 있어서 가성비가 안 좋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반 정도 사용했을 때 필리 색상은 굳어버려서 새로 구매했어요ㅠㅠ
근데 붓자국 안 남고 얇게 잘 발립니다. 빨리 마른다는 장점도 있지만 한 콧만 바를 게 아니라면 어쨋든 시간이 걸리구용 그래도 네일샵가서 6~7만원 주고 3주 만에 떼버리는 것보다 자주 사용가능해서 좋았어요.
웜톤인 저는 필리, 러디스크, 가든포레 추천해요. 너무 하얗지 않은 필리는 3콧 정도는 무조건 발라줘야 해서 조금 그렇지만 웜, 쿨 안 타고 잘 어울리구요. 러디스크는 mlbb색상이라 한 콧 바르면 은은하고 두 콧 바르면 피부 하얗게 보여요. 가든포레는 튀지 않는 연두색이라 예뻐요!
쿨톤이면 아쿠아폰드, 로브에, 플럼베리 추천해요.
웜톤인 저는 아쿠아폰드+로브에를 섞어서 사용하고 플럼베리는 후기에 색상이 너무 예뻐보여서 샀는데 제 손에 올리니깐 좀 안 어울려서 바로 지웠어요ㅠ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