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에 많이 나오던 콜라겐 마스크가 요즘 다시 유행인지 많이 보이더라구요.
설명에는 토너 사용 후 붙이라고 되어있지만 최근 유튜브를 보다가 크림까지 기초 케어를 다 하고 마지막에 붙이는 것이 좋다고 해서 저도 그렇게 한 번 사용해 보려고 몇 가지 구입했어요.
👍재질은 더마픽스 제품보다 약간 도톰한 것 같았고, 올록볼록한 면을 피부에 닿게 붙이고 투명해질 때까지 기다리면 되는데 말캉한 젤리같은 텍스처라 좀 미끌거렸고 하관쪽이 약간씩 흘러내려서 몇 번 위로 당겨서 붙여줘야 했어요. 하지만 점차 겔 시트가 마르면서 얼굴에 밀착이 돼서 나중엔 흐르지 않았아요.
그리고 눈이랑 입 구멍에 시트가 붙어있는데, 콧 볼옆이나 얼굴 외곽 등 맨살이 보이는 부분에 덧 붙여주니까 좋았어요. 그냥 구멍이 뻥 뚫려 있는 제품도 있는데 없으면 아쉽더라구요 ㅋㅋ
수분초 마스크 보다 쿨링감이 좋은 것 같았고 20분쯤 지나니 인중이랑 턱 부분이 점점 투명해지는 것 같았어요.
보통 30분 정도 붙이고 있으면 적당한 것 같았고 길게는 1시간까지도 하얀 부분이 남아있어서 괜찮은 것 같았어요. 한 번은 깜박하고 붙이고 잤더니 마스크가 밀착되면서 피부가 당겨서..🥲 너무 1-2 시간 이상 길게 붙이고 있는 것은 좋지 않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크림까지 듬뿍 바르고 겔 마스크를 붙여서 그런지 밀폐 효과가 있는 것 같았고 마스크 사용 후 피부 밀도감이 좀 올라간 느낌이 들었어요.
〰️〰️〰️
👎유튜브에 콜라겐 마스크를 검색해보면 영상이 많이 나오는데 피부과 의사들 의견은 콜라겐 마스크를 사용해도 피부에 도움이 안된다는 내용이 많더라구요.
예전에 더마픽스 콜라겐 마스크를 몇 달 정도 사용했었는데 홍보하는 것처럼 탄력이나 안색개선 등의 효과는 느끼지 못했었거든요.
에센스가 주르륵 흐르지 않는 점은 좋지만 사용 후 너무 아무느낌이 없어서🥲
그래도 이번엔 기초를 듬뿍 바르고 마지막에 붙여서 밀폐 효과 때문인지 효과를 좀 본 것 같기는 했어요. 하지만 이게 콜라겐 때문은 아닌 것 같아서 좀 아쉬웠어요.
토너 사용 후 바로 붙여도 효과 좋다는 분들도 있던데.. 전 그에 비해 효과를 못봐서 뭔가 아까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정가는 5천원이라 비싸지만 할인하면 2천원대로 구입 가능해서 다른 콜라겐 마스크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것 같았고, 할인을 자주 하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테스트 삼아 한 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