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갱이 없는 클레이 팩을 찾는다면 !
브링그린 티트리 라인이나 대나무 라인 등 스킨케어 제품들을 좋아해서 사용 중인 사람입니다. 그래서 브링그린×디렉터파이님이 참여해서 만들었다니 기대감이 높았어요.
우선 제 피부 타입은 민감한 건성으로 이마라인~광대 옆 라인으로 트러블이 잘 올라오는 편이에요. 그럼 사용해 본 후 좋았던 부분과 아쉬운 부분을 정리해보았어요.
good
❥𓂃𓏧 비건 인증
평소 비건 인증을 받은 클린 한 제품을 선호하는 저로서 너무 좋았어요.
❥𓂃𓏧성분
기존에 브링 그린 티트리 라인과 동일한 성분이라 믿고 사용 가능한 클린 제품입니다. 민감&진정에 좋은 성분이라 문제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함.
❥𓂃𓏧제형 및 발림성
늘 사용하던 슈렉 팩은 알갱이가 있어서 바르기 걸슬렸는데 이 클레이 팩은 알갱이도 없고 좀 더 바르기 쉬운 제형이었어요. 손가락 2~3로도 바르기 쉬워서 좋았고 물티슈에도 쓱 닦여서 더 좋았어요.(대신 균일한 두께로는 x)
❥𓂃𓏧세안
클레이 팩은 세안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이 클레이 팩은 세안이 정말 쉬웠어요. 미온수에도 금방 다 씻겨 나가는 편이라 저 같은 귀찮+성격급함 분들께 추천드려요.(얇게 올렸을 경우)
❥𓂃𓏧자극감
알갱이가 없어서 바를 때 자극감 거의 없는 편이었어요. 세안할 때에 너무 힘주지 말고 롤링 하듯 하면 더 좋았어요. 제 기준 자극이라고 하자면 팩을 바르고 나서 마르는 과정에 피부 땅김이 느껴졌어요.(큰 화농성 트러블에서 자극 정도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𓂃𓏧결 정리
건성이다 보니 겨울에는 늘 보습을 해도 금방 각질이 쌓이고 피부가 거칠어지는데 이건 1회 사용만으로도 부드러워져서 놀랬어요. 그래도 매일 사용하기에는 무리일 것 같고 일주일에 1회씩은 해줄 예정이에요.
bad
❥𓂃𓏧용기
자 타입이라 손으로 떠서 사용해야 해서 위생은 살짝 걱정되는 편. 그리고 스파츌라가 없어서 그런지 내용물을 떠내기 편하지는 않아요.
❥𓂃𓏧발림성
손으로 떠서 얼굴에 발라야 하다 보니 균일한 두께로 바르기 힘든 편이었어요. 나중에 다 o 소나 올 0 가서 스파츌라를 사서 함께 사용하야겠어요.
❥𓂃𓏧두께감
이 클레이 팩의 최대 단점은 두께감이에요.
너무 많이 올리면 슈렉 팩처럼 세안이 오래 걸려요. 그래서 진짜 양을 조절하는 게 포인트에요.
총 평 ˚₊·—̳͟͞͞♥
👉🏻 자극감 없고 바르기 편한 제형감을 선호하는 분.
👉🏻 평소 비건 제품을 선호하는 분.
👉🏻 티트리 성분에 민감하지 않는 민감성 타입이게 추천.
(같은 민감한 타입의 피부라도 티트리/어성초/병풀 등 자기와 맞지 않은 성분이 있음)
❗우선 이건 제 피부의 기준이었고, 모든 제품은 사바사 & 케바케 입니다. 화농성 트러블에 자극감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기 때문에 다른 리뷰도 꼼꼼히 참고 부탁드려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