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 U존 건성, T존 지성인 복합성.
가~~~~~끔 피부 트러블 유발 제품 만나기도 함.
클렌징워터 고르는 기준: 성분이 클린~ 클린~ 해야함. 극단적으로 적자면 갓난아기가 사용해도 안전한가? 정도로.... ^^;;
세정력은 잘지워지겠거니 하고 기대가 높은편임.
다른곳 평가단으로 받아서 쭉 쓰고 있던 클렌징워터가 있었는데, 토리든 이걸 써보니까 미안하지만 토리든으로 갈아타야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만족스러웠어요.
클렌징워터인데 마치 토너처럼, 더 촉촉할수 있을까 싶을만큼 촉촉하고 화장솜으로 화장을 닦아내고서 속당김을 딱히 못느꼈어요.
세정력은 파운데이션 같은 진한 메이크업 지울땐 천천히 피부를 약간 눌러서 지워주면 어렵지 않게 몇번안에 잘지워지는것 같고요.
깜짝 놀란게 (립앤아이리무버 안하고 폼클렌징만으로 하는 샤워에서도 안지워지고 버티는) 맥 라스트 리퀴드 라이너도 처음 지울때부터 어렵지 않게 라이너의 중간선부터 지워지고 3, 4번 만에 다 지워져서 거의 립앤아이리무버가 필요없을정도였어요.
착색력 꽤 있는 비바이바닐라 워터드롭틴트까지요...
자극도 없고 순하디 순하니 클렌징워터의 기능을 100% 하고도 립앤아이리무버의 역할까지 가능한것 같아요.
제가 마스카라는 귀찮아 안해서 모르겠는데, 다른분들 후기 보니까 마스카라 제외하고 지워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제화장품 중에 지속력 끝판왕인ㅋㅋㅋ 맥 리퀴드라스트 라이너를 지웠으니 이건 인정할수밖에 없는겁니다.
솜에 묻어날때 병의 옅은 청색(?) 컬러의 워터는 드러나지 않고 투명한 물색으로 묻어요.
좀더 사용하기 편한 펌핑용기라든지 그랬으면 좀더 좋았을까 싶긴하지만 지금으로도 진짜 훌륭한 클렌징워터인것 같아요.
클렌징워터 병에 손이 닿는 몇초내로 워터 묻은 화장솜을 내얼굴로 가져올수 있을 정도의 스피디함이 가능하다면 최고일것 같아요.
클렌징워터만으로 화장지우기 귀찮은날 세수 따로 안해도 될만큼의 세정력(?)을 회사에선 목표로 하는것 같은데.....
여러분 진짜로 이것만으로 화장지우기 끝내는거 하면 안돼요~~~ㅋ
1